본문 바로가기

건강/헬스&운동

삼두근의 전체적인 크기를 키워주는 클로즈 그립 벤치프레스에대해 알아보자

 

 

센스있는분들은 제목에서 클로즈 그립 벤치프레스가 무슨운동인지 아셨으리라 생각합니다. 말그대로 클로즈 그립 일반 벤치프레스를 좁게잡아 삼두근육을 자극하는 운동입니다. 저번 딥스 설명 포스팅에서 이미 삼두근의 중요성과 효과를 충분히 말했기 때문에 다시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관련글 - 삼두근 최강운동 딥스(dipping)에대해 알아보자 [링크])

 

삼두근은 딥스와 프레스다운 케이블을 해도 충분합니다. 그러나, 삼두근에 조금더 욕심이 난다, 크기를 더 크게 하고싶다 하시는분들은 클로즈 그립 벤치프레스까지 병행해주시면 최고의 팔뚝, 최고의 삼두근을 만드실수 있습니다.

 

 

 

클로즈 그립 벤치프레스란

 

이름이 생소할수있지만, 앞서 언급한것처럼 단순히 벤치프레스를 좁게 잡고 삼두근 자극운동을 하면 그것이 바로 클로즈 그립 벤치프레스 입니다.

 

맨위에 사진은 E-Z 바인데 클로즈 그립 벤치프레스 운동을 위한 주 운동기구는 아닙니다. 평평한 일반 벤치프레스를 치는 운동 바로 좁게 잡고 삼두근 자극 운동을 해주시면 됩니다.

 

 

 

 

클로즈 그립 벤치프레스의 효과

 

클로즈 그립 벤치프레스는 삼두근의 전체적인 삼두근의 크기를 키워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시말해, 얇고 평평할 팔뚝을 두툼하고 두꺼운 팔뚝으로 만드는데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또한 누워서 하는 운동이기에 다른 운동에비해 상대적으로 허리와 등의 부담을 덜어줍니다.

 

뿐만아니라 다른 삼두근 운동에비해 더 큰 중량으로 운동할수있기에 익숙해지기만 한다면 다른 삼두근 운동(ex,딥스,프레스다운 케이블)에 중량을 더 올릴수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클로즈 그립 벤치프레스 하는 방법

 

1.벤치프레스를 할때처럼 허리를 아치형으로 만들고 누워줍니다

 

2.주먹하나 혹은 두개가 들어갈정도로 바를 잡아줍니다.

 

3.팔꿈치가 벌어지지않도록 바가 가슴 하단부로 온다는 생각으로 벤치프레스처럼 반복동작을 해줍니다.

 

항상 포스팅마다 언급하는것이지만, 운동에 익숙치않고 조금 자신없다싶으신분들은 헬스장의 트레이너에게 제대로된 자세를 잡아달라고 요청하는것이 좋습니다. 잘못된 자세로 운동하게되면 운동부위 자극도 오지않고, 운동을 하다가 다칠수있기때문에 처음에는 전문가의 조언을 얻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제 경험을 잠깐 말씀드리면, 저는 맨처음 클로즈 그립벤치프레스를 할때 손목에 부담이 많이 왔습니다. 부담이 오는데도, 트레이너의 전문도움없이 그냥 운동을 했는데 하고나서 손목이 몇일동안 아파서 운동을 하지 못했습니다.

 

클로즈그립 벤치프레스는 손목에 부담이 많이가는 운동이거니와 저처럼 무턱대고 운동을 진행하면 부상을 당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아직 운동기구에 익숙치 않거나 자신없다 하시는분들은 주저말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클로즈 그립 벤치프레스 운동 영상

 

 

 

위에 영상은 일반 클로즈 그립 벤치프레스 자세보다 조금많이 넓게잡은 영상입니다. 이렇게 잡는 길이가 넓어지게되면 삼두근에 자극이 덜오게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