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

겨울철에 유리한 운동법과 식이요법을 소개합니다



새해 결심으로 운동을 계획한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한겨울인 요즘은 사실 밖에서 운동하기가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헬스장을 끊어도 나가는 것 자체가 귀찮을 때가 많은데요. 그래서 집안 실내에서 운동을 하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 또한 동기유발이 되지 않을 때도 많고 다시 이불 속으로 들어가 누워있을 때가 많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겨울철에는 어떻게 다이어트를 하면 좋은지 그리고 겨울철 운동 방법은 어떤 게 있는지 마지막으로 겨울철 다이어트 식단은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겨울철 다이어트 방법


먼저 겨울철 다이어트 방법의 깨알같은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삶 속에서 다이어트를 실천하는 것입니다. 겨울철에 걷기나 계단오르기는 훨씬 더 많은 체지방을 소모하도록 한다고 합니다요 땀을 더많이 흘리는 여름에 더 칼로리나 체지방이 소모될 것 같은데 말이죠. 그 이유는 체온 유지 때문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밖에 나온 것만으로도 체지방을 소모하고 있는 것입니다. 체온 유지를 하기 위해서는 우리 몸의 신진대사가 좀 더 활발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고 하네요 

두번째로 스트레칭을 자주하는 게 좋습니다. 일상적으로 스트레칭을 생활화하면 좋습니다. 겨울철에는 차가운 날씨탓에 긴장되어 있기 때문에 습관처럼 해주면 좋습니다. 스트레칭만으로도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으니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스트레칭 꼭 해주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는 따뜻한 물을 많이 마시면 좋습니다. 물은 몸에 있는 독소를 배출시키기도 하지만 따뜻한 물의 경우 체온도 상승시켜 몸을 풀어주는데 좋다고 하네요 무척 사소한 것처럼 보이지만 삶 속에서 일상적으로 하는 행동들이 자연스럽게 다이어트 효과와 몸매를 관리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겨울철 운동 방법


아무래도 안전한 겨울운동을 위해서는 운동을 하기 전에 몸을 충분히 풀어주는 게 좋습니다 겨울철에는 몸이 경직되어 있어서 몸을 삐끗하거나 다치기 쉽습니다. 스트레칭 동작으로 몸을 풀어주는 게 좋습니다

방한용품을 착용하면 좋습니다. 겨울철이라도 운동을 하게 되면 땀이 많이 나게 되는데요. 덥다고 해서 갑자기 옷을 벗거나 제대로 챙겨 입지 않으면 땀이 마르면서 체온을 뺏어 가기 때문에 찝찝하고 좀 덥더라도 입은 상태로 운동을 하는 게 좋습니다.


겨울철 다이어트 식단

겨울철 다이어트 식단으로는 두부가 좋은데요 100g에 84 칼로리밖에 안되서 포만감이 높으면서도열량이 낮아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특히 겨울철은 잘 움직이지 않고 간식들을 많이 챙겨먹게 되는데요. 칼로리가 높으면서도 포만감이 높은 음식들이 겨울철 다이어트에 유리할 듯 합니다. 또한 닭가슴살이나 양배추 토마토 같이 각종 영양분이 풍부한 샐러드를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이렇게 고단백질의 음식을 추천하는 이유는 탄수화물은 되도록 줄이는 게 좋기 때문입니다.아예 먹지 말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만 채소와 과일을 적절하게 섞는게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먹는 순서를 바꾸면 좋다고 합니다. 식사를 하기 전에 샐러드나 스프 같은 칼로리가 낮은 음식들로 식사를 하고 탄수화물이나 지방을 나중에 먹으면 포만감이 높아 적게 먹게 되는 습관이 형성된다고 합니다. 겨울철 다이어트 잘 준비하셔서 멋진 몸매 가꾸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