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

살이 안찌는 이유! & 살이 찌는 방법 대공개!


살이 안 찌는 편이세요? 아무리 먹어도 살이 안찐다구요? 어떤 사람은 살이 안찌는 게 무슨 고민이냐고 말할 수도 있겠지만 비쩍 마른 사람들에게 살이 안찌는 건 무척 큰 고민입니다. 아무리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은 빼빼 마른 것이 컴플렉스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왜 아무리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걸까요?


살이 안찌는 이유




살이 안찌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원인을 살펴보면 정신적인 면과 유전적인 요인 그리고 소화기 관련 요인이 있다고 하는데요. 하나하나 살펴보면 먼저 정신적인 면에 있어서는 예민한 성격이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들은 살이 잘 안찐다고 합니다. 그리고 유전적인 요인에서는 소음인이나 외배엽인 사람들의 경우 살이 잘 찌지 않는다고 하고 그리고 소화기 관련해서는 장이 안좋은 경우 소화가 잘 안되어 살이 안찌게 된다고 합니다.

여기서 정신적인 면이나 소화기 계통의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소화기와 관련된 유산균이나 몸에 좋은 음식을 먹어주면 자연스럽게 해결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른 체질의 경우에는 몸관리가 무척 중요한데요 지금부터 마른 체질이 살찌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마른 체질 살찌는 법




마른 체질은 음식을 먹을 때 자주 먹도록 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하루 세끼가 적당하겠지만 많은 양 보다는 적당한 양으로 자주 먹는 게 더 좋다고 하네요 그게 어렵다면 하루 세끼는 꼭 먹으려고 노력 해야 합니다. 그리고 간식을 챙겨먹으면 좋은데요 특히 삶은 계란이나 삶은 고구마 감자 같은 것들이 좋습니다. 포화지방이 낮은 식품을 식사사이에 먹으면 꾸준히 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기 때문에 근육량과 체중증가에 도움이 됩니다.

운동은 필수입니다. 마른 체질에는 유산소 운동보다는 근력운동이 필요한데요. 근력운동을 하면 유산소운동도 자연스럽게 병행이 되니 유산소 운동은 몸풀기 정도로만 하고 하루에 30분에서 한 시간 정도 근력운동을 해주면 좋습니다. 흔히 알려져 있는 팔굽혀펴기나 크런치 윗몸일으키기 등의 운동을 통해 근력을 강화해야 살찌는데 도움이 됩니다



많이 자는 것도 좋은데요 특히 열두시 전에 자는게 좋다고 합니다. 체중 증가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소금기 많은 음식은 피하고 단백질 섭취도 중요하지만 탄수화물의 비율을 늘려야 한다는 점을 망각하면 안되는데요 사실 탄수화물이 살을 찌우는데 큰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단백질과 탄수화물뿐만 아니라 비타민과 미네랄도 충분히 섭취해주어야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마른 체질이 피해야 할 사항


무조건 많이 먹으면 살이 찔 거라는 오해는 오히려 소화기관에 무리를 일으키게 되고 건강을 잃게 될 수 있습니다. 과식은 무조건 금물이며 적당히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자기 전에 먹는 습관 또한 소화기관에 무리를 일으킵니다. 유산소운동 또한 너무 많이 하게 되면 살이 빠지는 요소로 작용하기 때문에 너무 많은 유산소운동 또한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갑자기 살이 찌는 것을 기대하는 것보다는 천천히 건강하게 살을 찌워야 요요도 없고 몸도 건강한데요. 적절한 운동과 균형잡힌 식단으로 건강한 몸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보다 건강한 자신을 원한다면! 클릭클릭!!!


http://wowhappyworld.tistory.com/675

http://wowhappyworld.tistory.com/612

http://wowhappyworld.tistory.com/614

http://wowhappyworld.tistory.com/616

http://wowhappyworld.tistory.com/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