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다양한 기능이 있는 캐논 계산기 LS-121L 사용기





안녕하세요~ 김팬더입니다!

오늘 역시 날씨가 햇빛 쨍쨍하고 좋은데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이라고 하더라구요!

햇빛에 속아 잠시 잊을 뻔 했는데~



하늘이 마냥 파랗지는 않고 조금 어두운 것 같네요

오늘 역시 실내 활동을 주로 하시는 게 좋겠죠?

오늘은 김팬더의 리뷰와 함께

즐거운 실내 생활을 하시는 게 어떨까요?

오늘은 계산기 정보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계산기는 캐논 사의 LS-121L이에요!

계산기가 다 똑같지 뭐~ 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계산기! 알고 쓰면 더더욱 재미있습니다~

유용한 기능이 많은데, 안 쓰면 아쉽잖아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계산기의 자리수는 12자리까지 표시됩니다

전원 공급방식은 태양전자와 리듐의 혼합방식이구요!

이 계산기의 장점은 여러가지 공식에 따라 계산할 수 있다는 거예요





편리한 % 계산 기능이 있어

다양한 공식을 편리하게 계산할 수 있다는 거

예전부터 제가 어려워하던 계산들을

이렇게 할 수 있다는 게 저도 알아보면서 신기했어요!

사실 계산기가 있더라도 보통 돈 계산 할 때나 썼었는데,

이렇게나 할 수도 있었구나 하니까 신기하더라구요~


1200x12/100 계산을 하려면

1200x12%±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는 거!

머리를 쓰고 손을 쓰면 오래 걸리겠지만 계산기와 함께라면

뭐든 할 수 있는 거죠 ♥






또 하나의 좋은 기능! 메모리 기능이 있는 거예요

M+, M-, RM/CM 버튼이 있습니다!

M 버튼은 숫자를 기억하는 거죠~ 수치나 연산 결과를

메모리에 저장하고, 계산에 도움이 되도록 해 주는 거예요!

쭉쭉 이어나가는 식을 계산할 때 편리하다는 거~


M+를 누르면 수치나 연산 결과를 메모리에 가산하구요,

M-를 누르면 수치나 연산결과를 메모리에 감산합니다!

RM/CM은 메모리 내의 수치를 불러내고, 

다시 한 번 누르면 삭제하게 된답니다!

정말 편리하지 않나요? 저는 처음 이 방법을 알고 센세이션이라고 외쳤어요!





요 계산기의 또 다른 기능은 GT 계산기능입니다

지금까지의 계산 결과를 합산하는 버튼이에요!

1번 누르면 메모리를 불러내고, 2회 누르거나 CA를 누르면 총 합계가 삭제되거든요!

이게 복잡한 계산을 한꺼번에 더해놓을 때

엑셀이나 메모장 등에 정리해놓고 했었는데 

이제 굳이 적어 둘 필요가 없겠네요~



부호 계산에서는 연속으로 사용하는 부호를

입력할 필요 없이 계산을 하면 되더라구요!

만약에 1+1=2가 나오는데 그냥 =만 누르면

또 1이 더해져서 3이 나오게 된답니다 또 =을 누르면

4가 나오게 되고요 쭉쭉쭉 1이 자동으로 더해져요! 편리한 것~

그런 기능 외에도 소수점, 사사오입, 루트계산, 플러스 마이너스 계산

등이 가능해요~






무엇보다 사용하면서 좋았던 점은 글씨가 크게 잘 보인다는 거예요!

LCD 화면이 커서 아무래도 눈에 되게 편리하더라고요!

계산기의 가장 기본적인 숫자가 잘 보인다는 게 장점이죠~

미니 계산기가 휴대하기는 좋지만 숫자가 잘 표시되지 않고,

글씨가 작아서 멀리서 보면 글씨 구별이 안 되는 게

저는 어려워서 이 정도 크기가 딱 좋았던 것 같아요!



크기를 비교하려고 제 아이폰을 옆에 놓아 보았어요~

제 핸드폰은 아이폰 6s고, 크기는 비슷하네요!

핸드폰 두 개를 나란히 놓으면 계산기만해지지 않을까

하는 그런 생각입니다 ^0^ 책상에 두고 사용하기 편리해요~

오늘은 우리 생활에 큰 편리함을 주는 전자계산기 리뷰를 해보았어요!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김팬더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