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이야기

춘천 대표 페이스북 페이지, 페이스북 춘천맛집을 말하다

김팬더 2014. 1. 13. 06:00

 

 

[자체평가]춘천 대표 페이스북 페이지, 춘천 맛집(https://www.facebook.com/chuncheontaste)(운영자:강원대 국제무역학과 2학년 김동욱)은 14,326(2014년 1/12일기준)명을 보유하고있는 춘천의 거대 커뮤니티이다. 춘천시 전체인구가 27만인것을 감안하면 정말 말그대로 '어마어마'한 회원 숫자이다.

 

또한 비영리로 운영되고 있고 강원일보,KBS라디오등 강원도 지역언론에서도 앞다투어 보도할정도로 춘천지역민 나아가 강원도민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커뮤니티다. 

 

*참고

강원일보 2013/11/15일 사회면 톱기사 "기부가 기부를 낳다"

http://www.kwnews.co.kr/nview.asp?s=501&aid=213111400119

 

KBS춘천

라디오춘천 2013/11/22일

http://chunchon.kbs.co.kr/radio/pro_radio_review.html

 

 

 

 

 

 

페이스북 춘천맛집에 올라가면 못해도 좋아요 100개이상 유저들의 댓글도 100개 이상 정말 많이 달린다.

 

국내에서 손꼽히는 커뮤니티 사이트의 게시글에 평균적으로 100개 안팍으로 달리는것을 감안하면 페이스북 춘천 맛집의 게시물 참여율은 정말 상당히 높다.

 

 

 

 

 

 

 

크게 제보,제휴,기부 형식으로 이루워져있으며 춘천 맛집은 지역 음식점과 연계하여 지금까지 춘천지역의 결손아동들에게 매달 260인분의 음식을 후원하고 있다.

 

 

 

 

 

 

춘천시 강촌리의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강촌모닥불축제의 SNS홍보(페이스북)를 맡기도했다.

이 게시물의 경우 좋아요만 400개이상이 달리고, 댓글만 500개가 달렸다. 추측컨대 정말 '상당한' 홍보효과가 있었으리라 생각한다. 

 

 

 

 

막강한 자본을 앞세운 대형프렌차이즈에 춘천지역 동네빵집이 쓰러져가는 모습이 안타까워 춘천 지역 동네빵집을 비영리로 홍보해주기도 한다.

 

좋아요만 700개 가까이 댓글만 249개 공유하기만 25개가 달렸으니 홍보효과가 상당했으리라 생각한다.

 

 

 

이것은 음식점 업체와 제휴홍보 효과가 가장크게 나온 케이스이다. 좋아요만 1200개 이상 댓글만 1,100개가 달렸고 공유하기만 50개가 넘었다. 업체측에서 받는 홍보적 매출효과가 엄청났으리라 생각한다.

 

그런데 여기서 정말 놀라운점은, 페이스북 춘천맛집이 이러한 '파괴적인'홍보효과를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춘천지역 영세상인들을위해 철저하게 '비영리'로 운영하고있다는 점이다.

 

페이스북 춘천 맛집은 더욱더 성장할것이다.

 

24살밖에 않된 한 대학생(강원대 국제무역학과 2학년 김동욱)이 강원도 춘천 지역의 지역 영세상인들을 돕고자했던 '작은 염원'은 많은 춘천지역민의 관심과 사랑속에 지역영세상인들을 돕고, 매달 260명이상의 결손아동들을 돕는 '거대한 기적'으로 바뀌어가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