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

포토샵 - 일반이미지를 피사계 심도 있는 이미지로 만드는 방법

피사계 심도라는 말은 굉장히 생소한 말입니다. 피사계심도란, 쉽게말하면 뒷부분의 사물 이미지를 흐릿하게하여 앞에 있는 사물혹은 물체의 이미지와 거리감 있어보이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말합니다.

 

이런 효과를 만드는것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첫번째 사진이 원본사진이고, 두번째 사진이 완성작입니다. 사진을 캡쳐해서 그렇지, 완성된 이미지와 원본이미지를 보면 차이가 확연합니다.

 

 

 

 

 

포토샵을 실행한뒤, Ctrl+ O로 작업할 이미지를 가져옵니다. 저는 오리 이미지를 준비했습니다.

 

 

 

 

 

 

 

 

 

 

 

상단에 레이어→ 고급개체 → 고급개체로 변환을 클릭합니다.

 

 

 

 

 

 

 

 

 

그다음, 이미지를 단순화 시키기위해, 필터 → 흐림효과 → 고급 흐림효과를 클릭해줍니다.

영문판의 경우 [Filter]→[Blur]→[Smart Blur]을 클릭합니다.

 

 

 

 

 

 

 

 

 

 

 

빨간색 네모칸에 적당한 수치 (저의경우, 100을 넣어주었습니다)를 넣어준뒤, 품질 [고], 모드 [정상]으로한뒤 확인을 눌러줍니다.

 

 

 

 

 

 

 

 

 

 

 

다시 상단에 [필터] → [흐림효과] → [가루시안 흐림효과]를 선택합니다.

 

 

 

 

 

 

 

 

 

가루시안 흐림효과를 선택하면 창이하나 뜨는데, 적절한 수치를 입력한뒤 확인을 눌러줍니다.

 

 

 

 

 

 

 

 

 

 

레이어에 적용된 모든 사물에 적용된 필터효과를 부분적으로 제거하기위해 레이어 썸네일을 선택한뒤, 전경색을 클릭하고, 위에 이미지처럼 수치를 적어 넣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왼쪽의 툴패널에서 브러시 툴을 클릭하고, 70~80 사이즈의 크기를 설정한뒤 필터효과를 없앨 사물에 드래그를 해줍니다.

 

 

 

 

 

 

 

 

 

필터를 제거한 사물을 보다 선명하기위해, 왼쪽의 전경색을 클릭한뒤, 위 이미지처럼 수치를 적어 넣은뒤 [확인]을 클릭합니다.

 

 

 

 

 

 

 

 

피사계 심도있는 이미지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