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

캡쳐시 여러모로 유용한 <네이버 캡쳐>

예전에 캡쳐프로그램을 소개한적도 있고, 다른 캡쳐프로그램을 지인으로부터 소개받아 써본적도 있는데,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저의경우 가장 유용하고 편리한 캡쳐프로그램은 <네이버 캡쳐>였습니다.

 

제가 포스팅을 자주하다보니 필요한 이미지를 캡쳐하는 경우도 상당히 많아 캡쳐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 주관적으로나 객관적으로 봤을때 <네이버 캡쳐>만한 프로그램은 없는듯 합니다.

 

 

 

 

 

 

네이버 캡쳐 공식 페이지 접속했을때의 이미지 사진입니다.

아래 파일은 네이버캡쳐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파일입니다.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바로 <네이버 캡쳐>를 설치하실수 있습니다.

 

 

 

 

 

 

 

 

 

설치는 별거 없습니다. 그냥 파일을 다운받으시고 위의 이미지창처럼 뜨면 그대로 [설치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주요기능은 위의 이미지와 같습니다. 제가 <네이버캡쳐>를 사용하는 유저(User)입장에서 한말씀 드리면 이 프로그램 정말 빠르고 좋습니다. 인터페이스도 간편하고 프로그램을 한번 실행해두면 Print Screen 한번으로 빠르게 캡쳐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특성상 실행 과정을 캡쳐하여 이미지를 올리지 못하지만 [캡쳐]한다음 그 상태에서 간단한 이미지작업(ex 텍스트넣기,이미지 자르기, 네모박스치기등)이 바로바로 가능합니다. 참고로 김팬더의 별따러가는 길 블로그에 작성된 모든 캡쳐이미지는 <네이버 캡쳐>를 사용하였습니다.

 

캡쳐를 자주하시는분이라면 꼭 <네이버 캡쳐>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