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동영상 시청시 동영상이 검은색으로 뜰때 대처방법

 

 

 

얼마전에 아이스크림샌드위치로 업데이트(갤2)를 했는데 뭐가 잘못됬는지 모바일 인터넷 동영상이 위에 이미지처럼 모두 검은색으로 나타났습니다.

 

모든 유저는 아니겠지만, 분명 저같이 업데이트 이후 혹은 어플 업데이트이후 모바일상에서 동영상이 검은색으로 나타나 동영상 시청에 어려움을 겪고있는분이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아무리 인터넷을 검색해도 대처방법이 나오질 않습니다. 저도 확실히 아는것은 아니고, 어플깔고 지우고를 반복한뒤에야 모바일상에서 동영상이 제대로 재생되었습니다.

 

 

 

 

 

모바일상에서 동영상이 검은색으로 표시될때, 제가 깔고 지우고를 반복했던 어플은 위에 빨간색 네모박스에 있는 3가지 어플입니다.

 

우선 자주 사용하는 포탈 어플을 지운뒤, 다시한번 깔아줍니다. 어플 삭제는 [환경설정]란에서 할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제가 깔았던 어플은 MX플레이어와 Smart Swf라는 어플입니다. MX플레이어는 PC상의 곰플레이어가 모바일로 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문적인 동영상 어플인데 평가도 상당히 좋고 다운수도 굉장히 높습니다. 구글플레이나 어플받는곳에서 검색하시면 받으실수 있습니다.

 

그다음 받았던 어플은 Smart SWF라는 어플입니다. 확실치는 않지만 아마 SWF종류의 파일을 지원하는 어플인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어플 깔고지우고를 반복한뒤에 얻은 성과(?) 입니다. 모바일상에서 동영상이 검은색으로 표시되지 않고 정상적으로 노출되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