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현금영수증에대해 간단히 알아보기 그리고 현금 영수증 신청하는방법

현금영수증 제도에대해 얼마나 아시고 계신가요!? 현금영수증 제도가 만들어진지 꽤 시간이 흘렀고, 홍보도 잘된편이라 현금영수증 제도를 활용하고 계신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조세제도에 별 관심없는 사람들은 이런 제도에 무심할수 밖에없습니다. 현금영수증 제도의 필요성을 얼마전 절실하게 느꼈고, 저또한 이제부터 현금영수증 제도를 활용하려고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부랴부랴(?) 신청을 했습니다.

 

현금영수증 이란 무엇일까요!?

 

 

 

 

백과사전에 나온 현금영수증의 정의입니다. 쉽게말하면 물건을살때 현금으로 지불한다면 현금영수증을 활용할수있고, 나중에 일정부분 세금공제도 가능합니다.

 

물론 현금으로 지불하는 모든 물품이 현금영수증처리 할수있는것은 아니지만, 대부분 현금으로 지불하는 물품은 현금영수증화 할수있습니다.

 

그럼 현금영수증은 어떻게 신청할까요!?

생각보다 정말 간단합니다. [소비자]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국세청 홈페이지에 접속을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회원가입버튼을 누르고 가입을 해줍니다.

 

 

 

 

 

 

 

 

 

왼쪽 상단에 [카드재발급신청]을 클릭해줍니다.

 

 

 

 

 

 

 

 

 

 

신청자를 적고,배송지를 적으면 끝입니다.

현금영수증은 정말 편리합니다. 굳이 카드가 없더라도 핸드폰번호로 현금영수증화 가능합니다.

 

 

 

 

 

 

 

 

설정된 휴대폰 번호를 바꾸고자 하신다면 위에 이미지처럼 핸드폰번호 변경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