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법령과 판례를 한눈에 찾아볼수있는 어플 <국가법령정보(Korea Laws)>

일상에서 지식이 활용되는경우는 드물지만, 가끔 지식이 필요할때 가장 접근하기 어렵고 실생활에 가장 민감한 분야가 <법> 분야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법은 사회의 모든 분야의 큰 구조적 프레임 역할을 하지만, 일반 사람들은 '법'이라는 분야에 접근하기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법적 지식이 없어도 일상을 살아가는데에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장이 없기때문입니다.

 

하지만, 언제 어디서 법적 지식이 필요할줄모르니 기본적인 일상 가벼운 '법지식'은 인지해두는것이 좋습니다. 법지식의 습득이 어렵다면, 최소한 법지식 습득을위한 도구 내지 통로정도는 알아두셔야합니다.

 

법지식 습득을위한 도구,통로의 측면에서 어플 국가법령정보(Korea Laws)는 굉장히 유용합니다. 터치 한번으로 모든 법령뿐만아니라 판례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어플 국가법령정보(Korea Laws)는 구글플레이어나 어플을 받는 곳에서 "법제처 국가 법령 정보 센터"를 검색하면 쉽게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다운받았을때의 아이콘입니다. 다운받으면 어플명에 Korea Law라고 적혀있습니다.

 

 

 

 

 

어플 <국가법령정보(Korea Laws)>를 실행했을때 처음 뜨는 창입니다.

현행법령,법령연혁,행정규칙부터 세세한 법령용어,벌표서식까지 어플하나로 대한민국의 법정보를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판례>부분에 들어갔을때의 이미지입니다. 어려운 부분없이 핵심만 보기좋게 잘 정리가 되있습니다. 하단의 메뉴를 활용하면 필요한 정보를 메모하거나 단어,키워드로 원하는 조문,정보만 검색할수도 있습니다.

 

 

 

 

 

 

일반 법조문 부분에 들어갔을때의 이미지입니다. 조문 하나하나 파란색글자로 분류되어 있기때문에,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아볼수 있습니다.

 

 

 

영문판번역본도 있습니다. 영어를 공부하면서 법지식을 익히고자하는분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