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2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데이트 방법 및 간단 후기

 원래 기존에 갤럭시S2 업데이트는 핸드폰에서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가능했습니다.

 

 

 

[환경설정] → [시스템 업데이트]만으로 펌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했습니다. 저도 항상 이방식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데이트의 경우 Kies 프로그램을 깔고 유에스비로 핸드폰과 컴퓨터를 연결한뒤 업데이트를 진행해야합니다.

 

조금은 번거롭지만 업데이트 생각보다 간단하고 금방진행됩니다.

 

 

 

 

 

 

 

 

우선 Kies 프로그램을 깔아야합니다. 해당사이트에 접속한뒤, 다운해준뒤 실행해줍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한뒤, 잭으로로 핸드폰과 컴퓨터를 연결해줍니다.

 

 

 

 

 

 

 

 

업데이트 도중 연락처와 같은 중요사항들이 없어질수도 있으니 만약에 대비해 하단에 [저장허용]을 선택한뒤, [업그레이드 시작]을 눌러줍니다.

 

 

 

 

 

 

 

 

업데이트는 5분~10분정도의 시간이 소모됩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잭으로 컴퓨터와 연결하고 업그레이드 시작을 눌러주면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데이트는 완료됩니다. 상당히 간단합니다.

 

 

 

 

 

 

환경설정란, 작업관리자란 모두 바뀐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더불어 메인, 구글 검색란과 같이 세부적으로 요소요소 핸드폰 안의 디자인이 조금씩 바뀌었습니다. 개인적인 느낌인지 모르겠지만, 조금더 터치감이나 동적으로 화면을 움직일때 부드러워졌다고 생각됩니다.

 

기능면에서는 업데이트 전이나 후나 크게 바뀐점이 없는듯합니다. 조금더 터치감이 부드러워지고 안정적으로 변했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눈에띄게 바뀐점을 크게 찾아볼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업데이트 전보다는 많이 좋아진듯합니다(물론 주관적인 느낌상^^)

 

업데이트도 간단하게 금방되니 갤럭시S2 유저라면 아이스크림샌드위치로 업데이트할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는 공식 사이트에서 가져온 갤럭시S2 아이스크림샌드위치와 관련된 동영상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시크릿의 전효성과 눈싸움을 즐길수있는(?) 그런 영상입니다. 시간나시는분들 한번씩 하고가셔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