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4 카메라 화소는 얼마나될까!? 실제 사진화질은 어떨까!?

 

 

삼성 공식사이트에서 배포하는 갤럭시S4 공식 홍보자료인데, 위에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갤럭시S4의 경우 일반 카메라화소는 1300만, 후면카메라(셀카)는 200만 화소입니다

 

일반적인 사진 전문 DSLR카메라가(제품마다모두다르지만) 일반적으로 2000만화소 내외인것을 감안하면 1300만 화소라는 점은 정말 말그대로 '어마어마'합니다.

 

특히 갤럭시S4같은 스마트폰의경우 주기능이 카메라가 아니라 통화를하고 인터넷을 하는것이 주기능이고 여기에 부가적인게 카메라기능인데 정말 이런 부가적카메라기술은 정말 놀라지않을수 없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일반 스마트폰을 쓸때는 카메라기능이 그렇게 좋지않아 따로 카메라를 하나살까 하는 생각도 가졌었는데, 갤럭시S4로 갈아탄 이후로는 이런 생각을 접었습니다. 전문 카메라에야 당연히 화소의 질이 낮겠지만 전문적으로 사진을 찍을것이 아니라면 갤럭시S4의 카메라 1300만화소로도 사진을 예쁘게 찍는데는 충분하고도 남습니다.

 

 

 

갤럭시S4의 특징과 관련한 영상인데 그리 길지 않으니 갤럭시S4유저거나 관심있으신분들은 한번쯤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S4의 카메라 화소가 좋다고하더라도 실제 이미지를 찍었을때 사진이 어떻게 나오는지 궁금하지 않을수 없습니다.

 

제가 갤럭시S4를 사용하고있는데 핸드폰으로 초점을 맞춰 나름 열심히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주변에 있는것을 아무거나 찍어 사물이 예쁘지는 않지만 일반적으로 갤럭시s4로 찍으면 이정도의 화질이 나옵니다.

 

 

 

 

 

 

 

 

 

위에 총 4컷 모두 갤럭시S4로 찍었을때의 사진입니다. 어떠신가요!? 핸드폰 카메라치고는 훨씬 화질이 좋다고 느껴지지 않으신가요!?^-^ㅎㅎ

 

앞서도 언급했지만 지극히 제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이정도 화질이면 특별히 따로 카메라를 구입안해도 될정도로 카메라 화소 성능면에서는 상당히 우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