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연인 데이트코스 1번지 '남산' 남산에 올라가는 3가지 방법

 

 

남산은 아시다시피 일반 차량은 출입불가합니다. 여행객을 태운 택시나 장애인차량, 버스만이 남산에 들어갈수 있습니다.

 

남산에 올라가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걸어서올라가기, 버스타고 올라가기, 케이블카타고 올라가기 크게 올라가는방법은 이 3가지입니다. 택시를 타고도 올라갈수 있지만 택시는 그냥 아무택시나 잡고 남산올라가주세요~라고 하면 되기때문에 택시는 빼겠습니다.

 

걸어서 올라가기

 

 

 

명동역 4번출구에서 나와 남산케이블카입구까지 걸어간뒤 입구서부터 경로를 따라 쭉 올라가는 방법입니다. 케이블카입구까지만 도착하면 경로야 표지판으로 잘 나와있으니 그대로 따라가시면 됩니다.

 

여기서는 명동역에서 4번출구로 나가 남산케이블카입구까지 간다는 사실만 인지하시면 무리없이 남산을 걸어서 올라가실수 있습니다.

 

 

 

 

버스타고 올라가기

 

 

남산이 외국인에게도 가장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꼽히다보니 남산을 올라가는 버스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투어버스는 비싸지만 2,3,5번버스는 일반 버스보다 낮은 가격으로 탑승할수 있습니다.

 

2,3,5번 남산 순환버스의 구체적인 경로는 검색하면 쉽게 알수 있으니 구체적인 경로부분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블카타고 올라가기

 

[걸어올라가기]에 있는 사진을 참고하시면 편하실듯 합니다. 명동역4번출구에서 10분정도 걸으면 케이블카 입구까지 도달할수 있으며 아니면 케이블카입구까지는 개인차량이나,버스,택시등 대중교통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케이블카는 1인당 왕복8500원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