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트위터 사용법 블로거에겐 필수품..!! 트위터 간단하게 배워보자..!!

 

맨처음 트위터를 할려고할때....정말 아~무것도 몰라 트위터 사용법을 정말 열~~~심히 검색했던 기억이 납니다..ㅎㅎ 알고보면 트위터 사용법 어려울것도 없는데 말이죠..ㅎㅎ 막연히 트위터가 어렵게 느껴지시는분들..!! 저만 따라오심 됩니당~~ㅎㅎ 젤 쉽고 간단하게 트위터 사용법 핵심만 콕콕콕 찝어서 알려드리겠습니다..!!ㅎㅎ

우선 트위터의 간단한 정의나... 중요성에대해 미리미리 인지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트위터는.. SNS이며..... 그중 SNS 대표이며...... 모르는 사람들과 인맥을 쌓을수 있는 도구입니다. 그 중요성이나 파괴력에대해서는 포스트에 설명해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ㅎㅎ

리트윗(RT) 잘하고 계시나요~?ㅎㅎ [링크]

 

그럼 트위터의 간단한 정의나 파괴력에대해 알았다면...!! 본격적으로...... 트위터 사용법에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당~~

우선, 트위터에 가입해야겠죠..!?

 

 

우선 트위터 에 가입을 해줍니다.  주민등록번호도 안필요하고.... 매우매우 very...간단 합니다..ㅎㅎ

 

 

 

 

 

위의 화면은 트위터 로그인을 했을때 맨~~처음 나오는 화면 입니다. 팔로잉,팔로워 숫자가 많아지면 쬐~~끔 복잡해 보일수도 있지만......... 그래도 익숙해지셔야합니다..!!ㅎㅎ..

 

1.홈 - 말그대로 홈버튼입니다. 저 버튼을 누르면 다시 원래 페이지(위의사진)으로 돌아갑니다.

2.친해지기 - 자신에게 날아온 멘션이나, 트윗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3.발견하기 - 발견하기 버튼을 이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다른 사람의 트윗을 검색할때나... 트위터에서 화제가 되고있는....트렌드라고나할까.... 그런거 가끔 확인할때만 사용합니다.예를들어.. 제가 발견하기를 통해 검은콩 다이어트, 를 검색하면 이와 관련한 내용을 트윗한 사람들의 목록이 주루루룩~ 뜹니다. 아까 발견하기에 검은콩 다이어트를 쳐보니 관련 트윗한분이 별로 없네요..ㅎㅎㅎ 

4.트윗 - 제가 팔로잉 한사람들이 트윗한 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트윗 하는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왼쪽상단에 하고싶은말을 140자 이내로 적은뒤 [트윗하기]만 누르시면 됩니다.. 참쉽죠..!?ㅎㅎㅎ

 

 

 

 

위 사진은 [내 프로필 페이지]로 이동시 뜨는 창입니다.... 아까보다 훨~~씬 깔끔하죠??ㅋㅋ..

싸이 미니홈피로치면......내 미니홈피의 [홈]정도로 생각하심 됩니다.. 최상단 오른쪽에 [프로필 수정]을 통해 저처럼 이미지나 간단한 소갯말을 수정할수 있습니다.

싸이 미니홈피가 대중적이니... 이에 비교한다면....흠....... 미니홈피 프로필 이미지 바꾸기나 홈에 프로필 밑에 간단한 설명바꾸기.~~ 요정도로 생각해주심 될것 같습니다..

왼쪽 상단서부터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1. 트윗 - 자신이 지금까지 한 트윗을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2. 팔로잉 - 자신이 팔로잉한 사람들의 목록을 살펴볼수있습니다.

3. 팔로워 - 자신의 팔로워를 볼수 있습니다.

4. 관심글 - 날아온 트윗중 자신이 관심있어한 저장한 관심글들을 볼수 있습니다.

5. 리스트 - 제가 가장 많이 쓰는것중 하나가 요 리스트입니다. 리스트를 사용하면, 자신이 유독 구독하고자하는... 중요한 팔로우의 트윗을 따로 볼수있습니다~!

 

트위터하는방법은 대충은 이제 다 ~~습득 하셨습니다..ㅎㅎ 정말 별거 없죠..!?ㅋㅋㅋ

첨엔 조금 낯설수도 있지만......하다보면 익숙해지고 트위터 하는 재미가 재법 쏠쏠합니다 ㅎㅎㅎ

담 포스팅에서는 팔로워 효과적으로 늘리는법과....!! 효과적으로 트윗&리트윗 하는방법에대해 설명 토록 하겠습니다 ^-^

다음 연재 [트위터 사용법]과 관련한 포스팅을 계~속 보고싶은분은 사이드 오른쪽 상단에 [구독하기]를 누르시거나...! or Ctrl+D를 눌러 [즐겨찾기]해주세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