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트위터 사용법 2탄..! 트위터 간단하게 배워보자.. 블로거라면 더욱 필수..!!

 

 

트위터 사용법 1탄에 이어 기다리고 기다리시던(?)....ㅎㅎㅎㅎ.... 트위터 사용법 2탄입니다..!^^

1탄을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트위터 사용법..... 정말 별거 없습니다..... 첨에는.......다 어렵습니당......물론 저도 헤맸고........ 누구든지......첨엔 다 헷갈립니다... 그래도 당황하지말고 밑에링크한 트위터 사용법 들 천천히 읽으시며 잘 따라오심 됩니다..^^

 

 

 

트위터 사용법 1탄에서도 설명했지만..................트위터..... 모두들....배워두시는게 좋습니다...특히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라면...... 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미리 연동시켜두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트위터는 자신의 포스팅을 홍보(트윗)할수있는 기회의 장이니까요..!

 

 

저번에 트위터 사용법 1탄에서 기본적인것들은 다 설명드렸고..........이번에는 트위터 초보자들이 잘 못찾고, 잘 사용하지 않는.........그런 부분을 설명할까 합니당~~ㅎㅎ 그렇다고 절대 어렵거나 까다롭지는 않으니 천천히 따라오셔요...^^

 

 

 

 

 

 

우선적으로 자신이 트윗한 글이 리트윗됬는지 아닌지는......아마 누구나 궁금하시리라 생각합니다. 트위터의 진미는 리트윗이니까요....^^ㅎㅎ

 

자신의 트윗글이 리트윗됬는지 여부 확인은 간단합니다. 트위터에 접속하여 [친해지기] 버튼을 누르면, 자신의 글이 리트윗됬는지 간단하게 확인할수 있습니다.

 

저는........아이러니하게도....ㅎㅎㅎ V라인S라인님 블로그에 방문하여 댓글을 남겼는데.......그 댓글리 리트윗됬네요......응???ㅎㅎ.....글도 아니구 댓글이 ????ㅎㅎㅎ 저도 이런 경우는 첨인데..........아마 ..... 실수로 제 댓글을 리트윗한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어쨌든, 리트윗 여부는 [친해지기]란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제가 이번 트위터 사용법 포스팅에 진짜 설명드리고자하는부분이 요부분입니다.....

트위터에 접속한뒤, 자신의 프로필 페이지 왼쪽상단에 위치한 [리스트]......!! [리스트] 요부분 정말 중요합니다..

 

정말 중요함에도 불구하고........트위터 초보자분들이 빼먹기 가장 쉬운 부분중 하나죠..ㅎㅎ

[리스트]의 기능을 간단히 설명 드리면.........선택한 사용자들의 트윗만을 모아볼수 있는 그런기능입니다.

 

저처럼 팔로잉이 많아지게되면.........진짜........한번에 받아보는 트윗량이............정말 장난이 아닙니다.예를들어 제가 팔로잉 한사람들이...... 회전근개파열,에대해 트윗한다면.... 전이에대한 정보를 무려...............7000회나 받아보게됩니다.....완전 후덜덜하죠???ㅎㅎㅎㅎ....

 

폰으로 트위터에 들어가면........특히 트윗량이 많은 낮시간대에 들어가면....완전 정보의 쓰나미.........정도입니다.....ㅎㅎ

 

So............이런 쓰나미급 정보를 [분류]하여 볼 필요가있습니다......그래야....좀더 차분하게.....좀더 효율적으로 자신이 원하는정보들을 콕콕콕 찝어서 취득할수 있기 때문이지요...

 

 

 

 

 

 

자신이 받고자하는 팔로잉 사람들의 리스트 추가는 간단합니다. 위에 사진처럼 [팔로잉]옆에 사람모양을 클릭하고 뜨는 창에서 [리스트에 추가하기]만 해주심 됩니다...ㅎㅎ

 

혹은 이미 만들어진 리스트 그룹에 참여하는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리스트 그룹은......정말 셀수없을만큼 많으니.......취향에 맞게 .......기호에 맞게.......가입하시거나.....만드시면 됩니다...^^

 

 

 

 

 

 

 

위에 사진은 티스토리 블로거라는 리스트 그룹입니다.........티스토리 블로거들만 묶어놓은 ......리스트 .......입니당.... 사실......ㅎㅎㅎ 저도 가입만해두고.........요기 리스트그룹에서 활동을 잘안해서........요 그룹은 확실히 모릅니당....ㅋㅋㅋㅋ

 

오늘은 트위터 초보자들이 써먹지 못하는.....[리스트] 정도까지만 설명해봤습니다.....ㅎㅎ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셨으라.......생각합니다....ㅎㅎㅎ

 

다음 3탄에서는......... 트위터 팔로우 늘리는 방법과......... 교류 많이 하는법.......리트윗 많이 받는방법에대해 설명할까 합니다....ㅎㅎ

 

글이 맘에 드셨다면....오른쪽 상단에 [구독하기] or Ctrl+D로 즐겨 찾기 해놓으신뒤.......... 다음 트위터 사용법 3탄을 구독하심 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