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발행시간에 조금씩 변화를 주는것도 괜찮은듯 합니다.

 

 

 

항상 모든것에는 정답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에는 블로그 포스팅 발행도 예외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몇달전만해도 항상 고정 발행하는 시간이 있었는데, 크게는 1~2시간 적게는 30분 간격으로 발행시간에 변화를 준적이 있습니다.

 

느낌탓인지는 몰라도 발행시간에 미묘한 변화를 주니 유입 방문량에도 조금한 변화가 생긴듯 합니다.

블로그 마다 주제,다루는 포스팅,글감,글빨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절대적인 '발행시간'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자신의 블로그에 최적화된 발행시간을 찾기위해서는 스스로 조금씩 발행시간에 변화를 주어서 가장 이상적인 발행시간을 찾아야합니다.

 

 

 

 

조금더 빨리 이상적인 발행시간(유입이 최대로 되는시간)을 찾기위한 가장 빠른 방법은 자신이 다루는 주제와 비슷한 유명블로그의 발행시간을 참고하는것 입니다.

 

물론 그 유명블로그의 발행시간은 자신의 블로그의 이상적인 발행시간과 맞지 않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블로그의 발행시간을 참조하면서 발행시간을 조금씩 찾아가면 조금더 빨리 목표에 다다를수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아침 6~8시 그리고 점심12시이후 12시 ~2시 저녁 12시 ~새벽2시 쯔음 발행이 많이 이루워 지는 편입니다.

 

이 시간대를 기초로 조금씩 발행시간에 변화를 주면 분명 효율적으로 시간을 찾을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이상적인 발행시간을 찾았다고 생각해도, 그 시간이 좋은 시간대인지 나쁜시간대인지 확인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냥 단순히 비슷한 포스팅을 발행한 주(Week)와 비교해볼때 유입량속도가 좀더 빠른가 나쁜가 혹은 유입경로가 전과 비교했을때 다량으로 많아졌는지를 직감적으로 판단해야합니다.

 

조금씩 변화를 주는 과정을 미리 해두면, 좀더 효율적으로 블로그를 운영&발행 할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