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영화추천 정말 볼만한 <영화 Best 5>


이번 포스트에서는 영화추천을 해볼까해요. 지금까지 영화 리뷰만 올렸지 영화추천을 할려니 떨...떨려요(?).영화리뷰는 그냥 영화를 보고 자신의 생각을 결합시켜 리뷰만 쓰면되지만, 영화추천의 경우 추천받은 유저(User)의 입맛이 다 다르기때문에 평가도 호불호가 갈릴수 있기때문에, 그만큼 까다롭고 신중한 일이라고 생각해요.

그래도 이왕 '영화추천'하는 포스트를 쓰기로 맘먹었으니 호흡을 한번 가다듬고 떨리는(?) 마음 붙잡고 ^^ㅎㅎ 영화추천 시작해 볼께요.

 

1.마지막황제 (관련 리뷰 보러가기 -클릭하면 해당 포스트로 이동합니다)

저는 감히 이영화를 금세기 최고의 명화라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중국 청나라의 슬픈역사와 마지막황제 푸이의 안타까운 이야기를 담고 있는 영화입니다. 개봉한지 벌써 20년이 지났지만, 지금까지 명화중에 명화로 꼽히고 있는 영화입니다. 이탈리아 영화사에서 가장 위대한 감독으로 꼽히는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가 지휘봉을 잡아 당시 영화제 대부분의 상을 휩쓸었던 명화중 명화입니다.




2.셔터 아일랜드 (간단하게 쓴 관련 리뷰 보러가기 -클릭하면 해당포스트로 이동합니다)

전 개인적으로 반전영화나 몰입도가 높은 스릴러 영화들을 좋아해서 자주 보는데 그중 최고봉이었던 영화입니다. 실력파 배우 디카프리오와 영화 <눈먼자들의 도시>의 주연을 맡았던 마크 러팔로가 주연을 맡은 영화 입니다. 모든 분들에게 이 영화를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특히 반전영화와 스릴 영화를 즐기시는 분이라면 크게 만족하실만한 영화입니다.




3.인셉션 (간단하게 쓴 관련 리뷰 보러가기 -클릭하면 해당포스트로 이동합니다)

영화 <메멘토>,<인썸니아> <다크나이트>의 천재감독 크리스토퍼 놀런이 만든 영화 <인셉션> 최근에 개봉한 영화들은 주요 포탈사이트 9점대를 돌파하기 힘든데, 2012년 1/23일 기준 네이버 평점이 9점대를 돌파했습니다. 그만큼 선호 장르를 불문하고 호응받고 사랑받았다는 뜻입니다.
영화 <셔터아일랜드>의 주연배우 디카프리오가 <인셉션>의 주연을 맡았으며 조연배우 한명한명까지 실력파배우로 채워져 정말 '흠집'하나 없었던 영화입니다. 삼성 코엑스에서 이 영화를 봤던 기억이 나는데, 정말 이 영화를보고 영화비를 더주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습니다. 그만큼 영화 <셔터아일랜드>와 더불어 만족스러웠던 반전,스릴영화였습니다.



4.다크나이트 (관련 리뷰 보러가기 -클릭하면 해당포스트로 이동합니다)

천재 감독 크리스토퍼 놀런이 만든 예술작, 영화 <다크나이트>. 어린시절 우리들의 영웅(?) 이었던 슈퍼맨 그리고 베트맨 베트맨 시리즈의 완성작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헐리우드 영화사에 이름을 남길정도로 역할(조커역)을 잘 소화해냈던 히스 레저, 그런 히스레저가 약물과다로 사망해 한번더 화제를 모았던 영화 <다크나이트>.
이 영화는 스토리 흐름도 무난했고, 히스레저(조커역)를 주축으로한 크리스찬 베일등 주연들의 탄탄한 연기력은 말할것도 없었다. 무엇보다도 감독의 의도, 영화에 담겨진 의미가 가장 마음에 들었다. 특별한 반전은 없었지만, 정말 재밌게 봤던 영화 <다크나이트>



5.인타임 (관련 리뷰 보러가기 -클릭하면 해당포스트로 이동합니다)

정말 독특한 소재에 한번 놀라고 영화에 담겨진 의미에 한번더 놀랐던 영화 <인타임>. 네이버같은 대형포탈의 평가는 우호적이지 않다. 아마 개연성때문인듯 하다. 영화 부분부분 개연성에는 약간의 문제가 있지만 영화가 크게 담고 있는 큰 의미는 다른 대형 헐리웃영화나 명화라 평가받는 영화에 절대 뒤쳐지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영화 <가타카>와 영화 <트루먼 쇼>의 빅히트로 헐리웃 영화계에 혜성같이 등장한 명장 앤드류 니콜이 감독을 맡았다. '초현실주의 감독'이라는 별명에 맡게 이번 영화 <인타임>도 "모든 소비가 '시간'으로 이루워 진다"는 가정으로 시작한다. 특이한 반전은 없었지만, 영화의 큰 의미와 소재가 너무 마음에 들었던 영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