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트래픽 폭탄이 마냥 즐겁지만 않습니다.


얼마전.....아주 행복한 일... 정확히 말하면 행복반 고민 반인 일이 있었습니다. 기억하시는분들도 분명 있을꺼에요....ㅎㅎ 엠마왓슨이 인터뷰중 우리 한국영화 <똥파리>를 언급했다 ~ 뭐 이런식의
기사였는데요. 그 기사를 보면서 우리 한국영화가 대단하긴 하구나 하면서 뿌듯했지만,,,한편으론 고민이 앞섰습니다.

각 포탈 실시간검색어에 엠마왓슨이 언급한 영화 <똘파리>가 올라가면서 제가 이전에 써둔 글을통해 제 블로그에 유입량이 급상승 하기 시작한거였죠......ㅎㅎㅎ
제가 전에 써둔 <똥파리>리뷰는 http://wowhappyworld.tistory.com/152 요거 입니다~

네이버 블로그탭 상위에 노출되고 있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요거...유입량이 정말 장난이 아니더라구요...위에 리뷰포스트 하나로만 당시에 한 2천명이 들어온것 같습니다
 여기서 유입량이 많으면 좋은거 아닌가요!? 라고 물을수 있겠지만...
                                                             한 게시글에서 유입량이 폭팔적으로 늘어나면 마냥 좋은것은 결코아닙니다. 물론 일반적으로 생각하는것처럼... 방문자에 그리고 보너스 덤으로 애드센스 수입까지 안겨주는건 사실입니다.



But....그다음이 문제입니다...ㅠ.ㅠ 사람들은 그 게시글이 궁금해 들어온거기 때문에 대다수가 그 게시글만 보고 틱 나가버립니다. 그러면 블로그 체류시간이 낮아지죠....
다 아시는것처럼 블로그 체류시간이 낮아지면 블로그 지수가 낮아집니다. 블로그 지수가 낮아지면...저품질에 걸릴 확률도 매우 높아지고, 포스팅을해도 해당 포스트가 상위에 올라가기 어렵습니다.
깔끔하게 정리하자면

이슈성 포스트로 방문자 급증 → 유입량 증가 더불어 체류시간↓ → 블로그 지수하락

So....이슈성 포스트로 인한 방문자 급증은.... 마냥 즐거운게 아니라 블로거를 긴장하게....고민하게 만듭니다 ..ㅠ.ㅠ
실제로 블머니에서 닉넴이 잘 기억이 않나는데,,, 꿈꾸는개미님이었나!? 그분이 써둔글에의하면 실제 트래픽 폭탄을 맞은뒤 바로 저품질블로그가 된 사례가 있다고 합니다.
사실이야 어쨌든 그냥 블로그 흐름으로만 봤을때 충분히 가능성 있는 이야기입니다. 왜냐하면 검색로직에 체류시간이 영향을 끼치기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이슈성 포스트로 지금 방문자가 급증한다고해서 두려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해당 포스트에 뒷단작업이나 중간중간에 다른글로 이동할수 있도록 연결해놓으면, 오히려 블로그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수있습니다.
하지만.............저는 귀찮아서 그냥 냅둔탓에,,,,,,,,,, 체류시간이 푹~~깎였네요 ....ㅠ.ㅠ.ㅠ.ㅠ 
결론적으로..! 갑자기 하나 혹은 두개의 포스트로 방문자가 급증하기 시작하면...........잽~~~싸게 중간중간에 다른포스트 링크 삽입+ 포스트가 조금 부족하다 싶으면 양질의 내용을 채워 넣어줍시다~~~!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