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

생활 속의 다이어트 습관

 

 

여자라면 1년 365일 다이어트를 하고 계실텐데요.  정말 많은 다이어트 방법들을 해보신 분들도 계실 거에요.  예를 들어 한창 유행 중인 레몬디톡스라던지, 원푸드 다이어트는 말할 것도 없고, 식이조절하는 허*라이프 등 단기간에 뺄 수 있는 것들은 많치만 막상 빼고 나서 관리에 어려움을 겪게 되잖아요 ㅜ.,ㅜ  저 또한도 끊임없이 요요현상이라던지, 갑자기 폭식을 하게 된다던지, 다이어트의 뫼비우스 띠 마냥 돌고 돌다 결국 실패의 연속을 맛보곤 했는데요 정말 좌절에 연속이 되니, 내가 어찌 해야 되나 싶더라구요.

정말 이 연속의 굴레를 끊어 버려야 더 이상 체중과 살로 인한 스트레스 속에서 자유로워 질 수 있을 텐데 말이죠. 그래서 이제 그만 스트레스 받고, 즐겁게 다이어트하고자 시작하게 된 것이 생활 속 다이어트 습관 들이기 였습니다.  정말 단순할 수도 있지만, 생활 속의 습관만한게 없더라구요. 

공부도 습관!  일찍 일어나는 것도 습관! 무슨 일을 하든 가장 중요한 것은 습관이라는 것! 누구든지 알지만, 쉽게 지나쳐 버렸던 거지요. 이제는 지나치지 말고 우리 한번 간단한 습관으로 같이 행복한 다이어트를 해볼까요?   

  

 

생활 속의 다이어트 습관

 

첫번째 : 걸음을 걸을 때 그냥 힘없이 걷지 않고, 뒷다리를 힘차게 쭉! 뻗어주며 엉덩이에 힘을

            주는 느낌으로 걷기 (힙업에 도움)

두번째 :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지 않고, 계단을 이용합니다. (칼로리소모 및 힙업효과)

세번째 : 의자에 앉을 때는 허리를 꼿꼿히 세워서! (복부지방 소모, 전체라인 바르게 잡는 효과)

네번째 : 다리를 절대 꼬지 않기! (골반, 척추 변형 방지)

다섯째 : 하루에 물을 2L이상 마시기 (원활한 신진대사, 폭식방지)

여섯째 : 스트레칭을 자주 자주 하기 (근육 뭉침 방지) 

 

사무실에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

 

1. 척추를 반듯이 세워 양손을 가볍게 내리고 좌우로 몸을 푼다

2. 오른손은 등뒤로 보내고 왼손은 다리를 잡는다(척추를 반듯이 세워 지고, 어깨를 핀다)

3. 숨을 내쉬면서 몸을 점점 틀면 왼손으로 다리를 민다. 그 상태에서 복식호흡을 3번 정도 쉬기

4. 숨을 마시면서 제자리로 돌아오고, 내쉴 때 긴장을 푼다 (자극을 줬던 근육을 풀기)

5. 반대쪽도 똑같이 반복한다 (동작할 때 엉덩이는 자리에서 뜨지 않게!)

 

 

간단한 습관이지만, 저도 하면서 가장 들이기 어려웠던 습관은 세번째 의자에서 바른 자세로 앉기 였는데요.  막상 업무를 하다보면, 등이 굽고, 목을 거북이 목으로 내미는게 솔직히 편하잖아요 ㅎㅎ제 의자는 제 몸에 커서 등받이에 딱 붙이고 앉으면 팔을 엄청 뻗어야 하는 불상사가 일어나기도 했어요.  그래서 등받이에 기대지는 않고 수시로 허리를 꼿꼿히 펴주고 턱도 당기면서, 습관을 들였답니다.  처음에는 근육이 긴장을 했는지 더 뻐근한 것 같기도 하고 했지만, 여섯째 방법인 중간중간 스트레칭 해주기를 하면서 풀어주니, 한결 좋더라구요. 특히  배에 힘을 주게 되니까, 복부운동에 효과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

물을 마시는 것도 처음에는 자주 화장실을 가게 되더라구요 ㅜ,.ㅜ 이것이 원래 물을 잘 먹지 않다가 많은 양의 물을 먹게 되다보니 몸이 처음에는 흡수하지 못하고 배출하게 되다가, 어느 정도 몸이 인지를 하고 난 후에는 몸 속 안좋은 노폐물도 같이 배출되어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된다고 하던데, 그게 정말이더라구요.  저도 변비였는데 신기하게 한 달 뒤에는 자유로운 대장활동을 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가장 좋았던 것은 습관이라는 것이 무섭다고 말하듯이 어느 순간 자연스럽게 이 방법들을 하고 있는 내 모습을 보게 되었던 것인데요.  그렇게 되니 스트레스 받지않고, 다이어트를 하고 있게 되더라구요.

 

 

딱 올 여름만 날씬하게 살 거 아니잖아요? ㅎㅎ  여자라면 평생 아름다운 몸매로 살고 싶은게 꿈이 않습니까?  그렇게 되기 위해 우리 한번 이번에는 꼭 생활 속 습관을 내 몸에 들여서 어렵게 다이어트 하는 것이 아니라,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을 바꿔보자구요!

다들 체질개선해야 된다라고 말하며 한의원을 찾고, 다어이트 실습소 같은 곳을 찾지만, 그런 것 보다는 정말 생활 속의 습관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내 몸을 변화시킬 수 있어요.  '한달만 한번 해보자!'하는 단기 다이어트 하듯이 습관도 그렇게 마음을 먹고 시작하다보면, 정말 한달, 두달 후에 자연스럽게 습관이 들어 있는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웃고 있을 많은 다이어터분들의 얼굴이 벌써 상상이 됩니다. :-) 모든 다이어터 분들이여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