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연재] 블로그의 위력은 어디까지일까!?

 

 

 

사전에 블로그라는 단어를 "개인의 각 취향에따라 자유롭게 웹에 올릴수있는 공간"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자유롭게 사람들의 의견이 올라오는 개인공간 블로그(Blog)

사람들의 자유로운 의견,혹은 정보가 올라오기때문에 블로그의 가치나 위력은 어마어마 합니다.

측정할수 있는 도구나 지표가 없어 그 위력을 수치화 할수는 없습니다. 대신, 추측은 해볼수 있습니다.

가장 가깝게 추측하는 방법으로는 인터넷을 키고 포탈사이트에 들어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형 포탈사이트에 들어가 상단메뉴바를 보면 [블로그] 메뉴는 다른 탭 메뉴에 비해 앞에 거의 제일 앞에 있는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또한 조금 부정적인 사례긴하지만 막대한 커미션을 받은 파워블로거 사건은 블로그의 힘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례이기도 합니다.

 

 

 

 

 

 

 

 

블로그는 정말 막강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글을 쓰면 어떤 경로로든 사람들이 그 글을 읽기때문입니다. 만약 그 블로그가 지수가 높고, 운영한지 오래되고 구독층이 두텁다면 그 영향력은 이뤄 말할수 없습니다.

 

이런 영향력때문인지 블로그 운영을 주업으로 삼는 사람들(Blogger)도 많습니다. 조금만 연구하면 얼마든지 블로그로 수익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관련 산업들도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블로그 관련 산업은 바이럴 마케팅분야인데 요즘 마케팅,홍보쪽에서 바이럴마케팅을 뺴놓고 말할수 없을정도로 바이럴마케팅은 큰 성장세를 보이고있습니다.

 

물론, 바이럴 마케팅이 블로그 뿐만아니라 포괄적인웹 - 카페,메일,웹사이트등 모든 웹을 기반으로 하는 마케팅이지만, 활동자율성이 높은 블로그(Blog)를 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분들중 분명 블로그를 기반으로하는 바이럴 마케팅 방식이 어떤 방식인지 궁금하신분들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바이럴 마케팅 방식을 보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일반 포탈사이트에 다이어트 제품으로 유명한 허벌XXX를 검색하신뒤 블로그탭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탭에 보면 대부분이 홍보글인데, 모두 큰 범위에서 바이럴마케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블로그는 블로거에게 수익을 안겨줄뿐만아니라 더 크게 관련 산업을 만들만큼 엄청난 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블로그를 활용 확장하여 개인사업을 할수도 있고, 자기 책을 출판하는등 활용 경로는 무궁무진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략하게 설명, 마무리 하도록하고 다음 연재 글에서는 블로그를 운영해야하는 이유와 활용경로 그리고 SNS - 트위터,페이스북에대한 제 개인의 의견을 담은 글을 포스팅하도록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