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티스토리 프로필레이어 사이드에 다는 방법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혹여나 모르는분이 계실까봐 티스토리 프로필레이어란 위에 사진같이 제가 파란 박스쳐놓은것 같은 네모난 레이어를 프로필 레이어라고 말합니다.

 

 

 

 

 

 

프로필 레이어를 달아놓으면 여러모로 정말 편리합니다.

 

 

 

 

우선 프로필레이어의 맨위버튼을 누르면 위의 사진처럼 블로거의 다음뷰로 바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다시말해, 구독자수를 늘릴수 있습니다. 전 블로그와의 연동을 트위터 밖에 안했지만 페이스북같은 SNS와도 다양하게 연동시킬수 있습니다.

 

제 프로필레이어의 두번째 트위터 문양을 누르면 바로 제 트위터 계정으로 넘어가고, 밑에 팬더사진의 김팬더의 ★따러가는길 +부분을 누르면

 

 

 

위에 사진같이 링크를 추가할수있는 창이 바로 뜹니다. 한마디로 프로필레이어를 설정해놓으면 다음뷰 구독자, 링크추가,기타 SNS 친구,팔로워 증가효과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프로필레이어는 포스트 상단부분에 노란색 네모박스의 링크글을 참고하시면 쉽게 설정하실수 있습니다. 프로필레이어를 설정하셨다면, 설정하신 프로필레이어를 사이드부분에 설정할 차례입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관리]란에 들어간뒤 기본적으로 설정해놓은 프로필레이어를 위에 사진처럼 사이드바1부분으로 드래그 하기만 하면됩니다. 그리고 프로필레이어가 노출설정되기 원하는 부분(상단 or 중간 or 하단)에 클릭드래그 하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