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애드워즈(애드센스) 상황보고 간단후기

 

 

전에 포스팅을 통해 말씀드린적이 있지만, 최근 제가 아는 지인분의 의뢰를 받아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전에도 몇몇 아는 대표님들 부탁으로 오버추어 쪽으로 대행일을 잠깐 맡아 한적이 있긴 있었지만 그 일이 거의 몇년전 일이라 하는방법도 가물가물하고^^;;

 

정말 오랜만에 거의 2년만인가 .. 광고주입장이되서 한번 광고를 진행해봤습니다. N사 키워드광고나 다음의 키워드,카페하단쪽 광고도 있었지만 우선적으로 제가 오랫동안 광고주가아닌 광고하는입장에서 진행했던 애드센스 - 애드워즈를 진행해봤습니다.

 

사실 대한민국 유능한 블로거들은 대부분 애드센스를 장착하고있다해도 검색면에서 G사의 점유율이 낮은편이기에 크게 기대는 안하고 진행을 했습니다.

 

결과적으로볼때 애드센스 - 애드워즈 광고는 나름 나쁘지 않았습니다. 광고비는 뽑았는데, 사실 기존 목표치는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아직 진행한지 1주일 조금 넘어 좀더 지켜봐야겠지만 지금까지는 그렇습니다.

국내 검색점유율 치고는 뭐... 블로거들이 장착한 애드센스 덕인지 나름대로 선방했습니다.

 

지금 제가 주목하고있는게 다음(Daum)의 카페하단광고와 키워드광고인데 제가 다음(Daum)사가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거라 그런지 더욱더 기대가되네요^-^ㅋㅋ

 

아마 빠르면 다음달 늦어도 다다음달이면 다음광고가 들어갈꺼같은데 광고하는 입장이 아닌 광고주입장에서 냉철(?)하게 진행상황과 후기를 추후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