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자취생 요리] '간단'하게 보쌈 만들기

 

 

요리하기전, 보쌈의 경우 쉽게 만들수 있지만 어느정도 비용이 든다는점을 염두해두셔야합니다. 우선 정육점에가서 보쌈용 고기를 구매합니다. 보쌈용 고기에도 목살,삼겹살등의 종류로 나뉘는데 개인적으로 비계가 어느정도 붙어있는 보쌈용고기 - 삼겹살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각각 부위마다 질감이나 맛이 다르니 개인 취향에따라 고기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정육점마다 다르지만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정육점은 소비자들을 위해 월계수잎을 구비해놓는데 만약 방문한 정육점에 월계수잎이 있다면 꼭 챙겨오시기 바랍니다.

 

보쌈용 고기를 구매했다면 냄비에 물을붓고 삶으면 됩니다. 단, 끓일때 물만 넣는것이아니라 고기 잡냄새 제거를 위해 양파,통마늘,고추,월계수잎,된장,대파,생강,후추등을 넣어줍니다. 잡냄새 제거용 한약재료를 넣어도 좋지만 비싸다면 굳이 넣을 필요는 없습니다.

 

 

 

 

냄비에 재료를 모두 넣고 끓여줍니다. 보쌈용 고기는 고기 자체가 두꺼워 잘 않익기 때문에 충분히 끓여주셔야합니다. 삶는 중간에 젓가락으로 고기를 찔러보고 핏물이 있는지 여부에따라 고기가 익었는지 않익었는지를 구분합니다.

 

 

 

고기가 다 익었으면 고기를 잘 건져놓습니다.

 

 

 

 

 

상추,쌈장등도 준비해 줍니다. 쌈장은 고추장+ 매실+ 된장등을 섞어 직접 만들어 먹는것도 좋지만, 손이 많이 감으로 시중에 파는 쌈장을 사도 무관합니다

*시중에 파는 쌈장은 조그만 사이즈 기준으로 2천원내외로 구매할수 있습니다.

 

 

 

삶은 보쌈 고기를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간단하게 보쌈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