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자취생 요리] '간단'하게 별미중의 별미 간장닭찜 만들기

 

 

평소에 매콤한 닭도리탕만 먹다가 오랜만에 간장닭찜을 해보았습니다. 기존의 빨갛고 매콤한 닭도리탕이 지겹다 하시는분들은 한번쯤 해먹어보시길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요리재료는 닭,양파,파 정도만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더 맛있게 드시고 싶으신분들은 고구마,당면,감자를 준비해주셔도 좋습니다.

 

우선, 냄비에 물을 붓고 닭을 삶아줍니다. 끓이면서 닭기름이 많이 나오기때문에 아예 닭을 데친다는 생각으로 닭이 어느정도 익으면 물을 모두 버린뒤, 새로 물을 넣고 끓이는게 좋습니다.

 

 

 

닭을 어느정도 익힌뒤, 물을 모두 버리고 새로운물을 어느정도 넣고 여기서부터 졸인다는 생각으로 적당히 중불에 끓여줍니다.

 

 

 

 

 

양파와 당근,파를 썰어 넣어줍니다. 부가적인 재료를 더 넣어서 드시고 싶으신분들은 감자,고구마를 넣어주셔도 됩니다.

 

재료가 없으신분들은 양파,파 정도만 넣어주셔도 충분합니다.

 

 

 

냄비에 양파 파를 넣었다면 간장,소금,후추를 넣고 닭을 졸여줍니다. 이과정에서 닭에 남은 기름이 올라올수있는데 누렇게 올라온 기름만 국자로 제거해줍니다.

 

당면을 넣어드시고 싶으신분들은 간장등 가미료와 함께 당면을 살짝 데친뒤 이과정에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재료가 별로없어 당면,고구마,감자는 넣지 않았습니다.

 

 

 

 

어느정도 물이 줄어들면 요리당,약간의 설탕, 약간의 마늘을 넣어줍니다. 조금 싱겁다 싶으면 간장을 더 넣고 약불로 졸여줍니다.

 

 

 

 

 

그냥 냄비뚜껑을 닿고 익히면 냄비 바닥에 깔린 닭부분이 탈수 있으므로, 중간중간 적당히 저어 줍니다.

칼칼한 맛이 부족하다 싶으면 고추를 약간 썰어 넣어도 좋습니다.

 

 

별미요리 간장닭찜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