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

새해부터는 다이어리 일기를 써보자!



새해 다이어트는 지속되고 있으신지? 다이어트도 사실 작심삼일이 되기 쉽습니다. 첫 날 너무 열정적으로 즐겁게 해서 다음날부터 몸에 알이 배겨 잘 움직이지 못하는 건 아니신가요? 


삼일이 지나고 나면 보통 지겨워지기도 하고 원래 생활했던 행동대로 살게 되는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저는 오늘 다이어트 일기 쓰는 법을 추천해드릴까 합니다. 일기를 쓰다보면 기록하는 습관도 생기고 다이어트도 꾸준히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효과도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누릴 수 있기 때문이죠



다이어트 일기란 무엇일까?

 

다이어트 일기란 무엇일까요 말그대로 다이어트와 관련된 하루 일과를 매일 기록하는 것입니다. 다이어트의 성공요인은 꾸준함인데 사실 일기 또한 그렇죠. 다이어트 일기를 쓰면 얼마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는 몸으로 한다면 다이어트 일기는 머리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대한 집념도 키울 수 있고 마음가짐도 달라질 수 있어요 


다이어트 일기를 쓰는 사람과 안쓰는 사람이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혼자 끄적이는 것보다 블로그와 같은 오픈된 공간에 다이어트 일기를 쓴다면 다른 사람이 읽는다는 생각에 더 열심히 할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다이어트 일기를 쓰는 방법

  

먼저 다이어트일기용 다이어리를 구하는 게 좋습니다. 일반 다이어리보다는 운동시간이나 하루 물 섭취량과 같은 항목들을 적을 수 있는 칸이 많은 세세한 다이어리가 좋습니다. 그래야 자신의 문제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사이즈가 작으면 휴대하기가 좋아 항상 가지고 다니면서 쉽게 기록하고 찾아볼 수 있어 좋습니다.

다이어트 다이어리를 구매하셨다면 가장 중요한 한 가지 일을 해야 하는데요. 먼저 구체적인 목표와 계획을 세우는 일입니다. 늘 무슨 일을 하던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목표와 계획을 세워야만 성공할 수 있는 것은 보편적인 진리인데도 사람들은 이 사실을 간과하기 쉬운데요. 


무작정 살을 빼겠다가 아니라 몇월 몇일까지 어떤 운동을 통해 몇 킬로까지 몸무게를 유지하겠다와 같은 구체적인 목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하루하루 계획을 세워 매일매일 실천하는 게 중요합니다.

  


다이어트 다이어리에는 수면시간도 적어두는 게 좋은데요 제대로 쉬어야만 대사량이 높아지고 효과도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를 한다는 것은 단순히 살을 빼는 게 아니라 건강한 몸으로 돌아간다는 의미를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다이어트 다이어리에는 입으로 들어가는 모든 것들을 바로바로 적어주면 좋습니다. 하루 운동량과 수면시간 그리고 여성분이라면 생리주기 또한 적어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작성된 다이어트 다이어리에 통계를 내서 그래프로 그려보면 좋은데요 한 눈에 체중의 흐름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과식이나 폭식을 한다고 해서 포기는 금물입니다. 한 번 많이 먹었다고 해서 또 그렇게 갑자기 엄청 찌는 것도 아닌데 심리적으로 실패했다는 기분이 들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끈질기게 시도하고 계속 진행하는 사람만이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일기와 관련해서


다이어트 일기를 쓰는데는 종이뿐만 아니라 어플로도 나와 있다고 합니다.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다운받으셔서 사용해보는 것도 괜찮겠네요. 어플이든 종이든 가장 중요한 것은 꼼꼼함과 꾸준함이라 생각합니다. 자신과의 싸움이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다이어트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이 궁금하다면!


http://wowhappyworld.tistory.com/629


http://wowhappyworld.tistory.com/201


http://wowhappyworld.tistory.com/157


http://wowhappyworld.tistory.com/1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