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

77kg→44kg 30kg 감량한 신소율, 신소율 다이어트가 위험한 이유!?

 

 

이름은 모르실수도 있지만, 대부분 많은분들이 얼굴은 기억하시리라 생각합니다. <뿌리깊은 나무>,<응답하라 1997>에서 좋은 활약을 보였던 신소율양입니다.

 

그간 귀여운 외모와 하얀피부 그리고 무난한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신소율양이

10월2일 방송된 SBS 강심장을 통해 신소율양이 뚱뚱했던 과거, 다이어트를 했던 사실을 고백했습니다.

 

요약하자면, 남자친구때문에 살을빼기로 결심했고 한달반만에 77kg이였던 몸무게를 44kg로 거의 30kg가까이 감량했다는 그런 요지의 내용이였습니다.

저는 방송으로는 못보고 기사를 보고 그 사실을 알았는데, 정말 안타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신소율양이 안타까운게 아니라, 신소율양이, 유명 연예인이 굶는식으로 단기간에 폭팔적으로 30kg 가까이 감량했다는 사실에 나이 어린 시청자들이 무턱대고 따라할까 안타까웠습니다.

 

 

 

 

 

우선, 신소율양도 방송에서 그 부작용을 언급한것으로 알고있는데, 신소율양이 진행한 다이어트 일명 신소율 다이어트를 무턱대고 따라하면 굉장히 위험합니다.

신소율양은 한달 반가량 물만먹고 아무것도 않먹고 배고플때만 간간히 양배추를 먹은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런식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하면 신체불균형 심각할경우 생명에 위험을 줄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사람이 살아가기위해서는 탄수화물,지방,단백질 이 3대요소를 골고루 섭취해야합니다. 만약 이 3대 요소를 천천히도 아니고 아예 끊어버린다면, 신체 균형은 무너지고 일상활동을 하는데 큰 문제를 초래할수 있습니다.

 

물론, 신소율양처럼 아예 음식을 끊어버리면 그 효과는 가히 폭팔적일것입니다. 1kg당 약 7000칼로리인데 하루평균 1500칼로리씩만 잡아도 단기간에 살을빼는데에는 '단식'만큼 효과적인것이 없을것입니다.

 

 

 

 

문제는 그다음입니다. 체중을 감량하는데에서 끊나는것이아니라 감량한 체중을 유지시켜야합니다. 하지만 음식을 끊는식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하면 감량한 체중을 유지시키는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무리한 다이어트이후에는 개인의 역량이나 컨트롤 능력과 상관없이 거의 100% 요요현상을 동반하기때문입니다.

 

또한 피부,살이 축 처지는 현상도 일어날수 있습니다. 가까운 예로 단기간에 많은 체중을 감량했다는 유명 연예인 몇명만 인터넷으로 검색해 사진들을 관찰해봐도 쉽게 확인할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경험상 무리한 다이어트는 심각한 탈모현상과 피부 악화를 초래할수 있습니다. 개개인마다 차이점은 있겠지만, 저의경우 무리한 다이어트 이후 한동한 피부악화현상과 심각한 탈모현상을 겪은 기억이 있습니다. 피부의 경우 좋은 화장품쓰고 피부과 다니면서 조금씩 다시 고치면 되지만, 탈모현상의 경우 한번 빠지기 시작하면 예방,방지하기도 어렵습니다.

 

 

 

 

따라서, 무리하게 음식을 끊는식으로, 단식하는 식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해서는 않됩니다. 저 또한 뚱뚱했던 과거 시절을 겪었기때문에 체중을 감량하고자하는 마음은 충분히 이해합니다.

그러나 급한마음에 극단적 단기 다이어트를 진행해봤자 건강만 나빠지고, 장기적으로 체중만 늘어날뿐 좋은것 하나 없습니다.

 

그러므로, 한달에 30kg, 40kg 폭팔적으로 감량하자라는 생각보다는 중장기적으로 체계적으로 감량하자라는 생각을가지고 다이어트에 임하시길 바랍니다. 

하루 24시간 운동을 하지 않아도, 적당량 혹은 적당량이하의 운동량과 적절한 식이요법으로도 얼마든지 요요없이 안전하게 체중을 감량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