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상식

당신의 수명을 연장하는 몸에 좋은 차를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김팬더입니다. 오늘은 몸에 좋은 차를 알아볼까 합니다. 저는 평소에 차를 좋아해서 매일하루에 한 잔 정도 마시는 편이고 다양한 차를 시도해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중에는 무척 다양한 차가 많고 블렌딩을 해서 마실 수 있는 차가 많아 차의 종류는 무궁무진한데요. 오늘은 그래서 여러분이 차와 건강과 관련해 궁금해 하실만한 사항들을 질문과 대답 형식으로 만들어봤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몸에 좋은 차 어떤 것들이 있나요?



원론적인 이야기를 조금 하자면 몸에 좋은 차는 성분도 그렇겠지만 먼저 좋은 환경에서 자란 원재료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좋은 원재료를 만들기 위해서는 그에 걸맞는 좋은 환경이 있어야 하는데요. 아무래도 신토불이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한국인에게는 한방차가 제일 잘 맞다고 합니다.

한방차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인 차로 해관차를 추천해드릴 수 있습니다. 해관차는 천궁, 표고버섯, 맥문동, 우엉, 구기자, 산약, 결명자가 들어간 것입니다. 해관차는 대표적으로 눈을 맑게 해주고 당뇨, 기관지, 심장, 아토피, 혈액순환, 수족냉증 등에 좋은 차라고 합니다.

하지만 명심할 것은 차는 약이 아니라서 바로 효과가 오는 게 아닌 것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그래서 천천히 시간을 두고 즐기면서 마신다면 삶 전반적인 활기가 달라지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임신 중 몸에 좋은 차가 무엇이 있나요?



임신 중에는 먹는 음식에 대해 무척 예민하게 생각할 수 밖에 없는데요 사실 좋은 음식을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쁜 음식을 먹지 않는 것도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합니다. 임신 중 몸에 좋은 차에 있어서도 좋은 차도 많지만 금해야 하는 차도 있는데요 바로 카모마일 같은 차를 피해야 합니다. 카모마일에는 피가 응고되는 것을 막게 됩니다. 그래서 출산 후에 피가 지혈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금해야 합니다. 그리고 좋은 차로는 루이보스 차가 좋다고 합니다. 입덧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감기에 좋은 차가 무엇에 있나요?



감기가 걸렸을 때는 수분을 많이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감기 바이러스와 우리 몸이 바이러스와 싸울 때 열이 나는데 그 열을 잡아주기 위해서 물을 많이 마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우리 몸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어서 열에 약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감기에 좋은 차로는 도라지차가 있습니다. 도라지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특히 기침에 좋은데요. 가래, 해열, 진통, 항염증 작용 효과가 뛰어나서 편도선염이나 기관지염 같은 목가기에 좋다고 합니다. 도라지차는 깨끗이 씻어 꿀과 함께 절이면 도라지청이 되는데 도라지청을 한 스푼 넣어 차로 마시면 도라지차가 됩니다. 도라지차를 마시면 기침이 멎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감기에는 생강차와 유자차 모과차 등이 있습니다.






건강에 더 많은 정보를 찾는다면?


http://wowhappyworld.tistory.com/661


http://wowhappyworld.tistory.com/663


http://wowhappyworld.tistory.com/629


http://wowhappyworld.tistory.com/6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