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상식

뇌건강 식습관과 함께 유지하는 법




여러분의 뇌는 안전한가요? 정말 뇌 건강에 좋은 음식은 많은데요. 오늘은 식습관과 함께 뇌 건강에 좋은 식습관을 유지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좋은 음식도 많지만 안좋은 음식을 피하는 것도 중요하고 어떻게 먹느냐도 정말 중요하단 생각이 듭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자



음식을 먹을 때는 천천히 먹는게 중요한데요. 천천히 규칙적으로 먹는게 좋습니다 식사량도 너무 많지 않도록 균형 잡힌 식사를 하면 좋습니다. 식사시에는 매끼마다 콩을 먹으면 좋은데요 콩은 양질의 단백질을 공급하는 건뇌식이라고 부를 수 있을만큼 매일 식단에서 빠뜨리지 않도록 합니다. 그리고 계란 또한 뇌에 좋습니다. 계란 노른자에 들어 있는 콜린 성분이 기억력을 높여줍니다. 계란도 자주 먹어야겠죠?


고등어를 먹어도 좋습니다. 등푸른 생선인 고등어 연어 삼치가 있습니다. 포함되어 있는 DHA, EPA 가 풍부해 두뇌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오메가-3 지방산의 경우 각종 난치병이 예방되고 뇌세포를 활성화하는 DHA가 풍부해서 알츠하이머 등 노인성 질환에도 좋다고 하네요. 콜린과 오메가3지방산이 뇌 혈류를 개선 혈압을 조절한다고 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좋습니다. 물을 많이 마셔야 수분과 산소가 충분하며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혈류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래야 뇌 기능도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채소와 과일을 자주 먹으면 좋은데요. 채소와 과일에는 비타민C, 베타카로틴 등 뇌를 정화시키는 항산화 작용을 돕고 있어요.  특히 그중에서도 감에 있는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이 항산화 효과로 노화를 억제하고 신경세포를 보호한다고 합니다. 감떨어지기 전에 감을 많이 드시길 바랍니다.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를 피하면 좋다고 하네요 또한 설탕은 뇌 발달을 저해한다고 하는데요 시럽을 넣은 아메리카노는 마시지 않는게 뇌 건강에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뇌건강에 도움되는 식습관


1. 음식을 규칙적으로 천천히 먹는 습관을 가지자


2. 등푸른 생선을 먹자. 뇌 혈류를 정상으로 만들어준다.


3. 채소와 과일을 즐겨 먹자. 노화를 억제하고 신경세포를 보호한다.


4. 카페인과 단 음식은 피하자. 뇌발달을 저해한다.


5. 견과류를 수시로 먹자. 견과류는 뇌발달에 효과적이다.


5. 콩을 자주 먹자. 콩은 뇌에 양질의 단백질을 공급해준다.






수시로 견과류를 먹으면 좋습니다. 견과류에는 몸에 이로운 불포화지방이 가득 들어있다고 합니다. 호두나 땅콩 같은 견과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비타민E가 뇌 발달을 촉진시킨다고 하네요. 그리고 특히 아몬드에는 바나나를 함께 갈아서 먹으면 필요한 영양소를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브로콜리 또한 섬유질과 항상화제 등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입니다. 브로콜리에도 오메카3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혈당도 낮게 유지하며 치매예방에 좋은 엽산이 풍부하다고 해요 또한 신경계 건강에 도움을 줘서 인지력 향상에도 좋다고 하네요. 먹는 방법은 올리브오일이 포함된 드레싱을 곁들여 샐러드로 먹으면 영양소 흡수가 잘 된다고 합니다. 뇌에 좋은 음식으로 새해에는 좋은 두뇌를 가진 사람으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두뇌 이외에도 건강과 관련된 정보를 찾는다면 클릭!


http://wowhappyworld.tistory/661


http://wowhappyworld.tistory/682


http://wowhappyworld.tistory/629


http://wowhappyworld.tistory/6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