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회전근개파열, 그리고 회전근개파열 수술비용은 얼마나 될까~?


회전근개파열 수술비용을 알아보기전 확실한 회전근개파열의 정의에대해 알아볼 필요가있습니다.
회전근개파열에 대한 의학적 정의를 정리해 쉽게 말하자면, 어깨를 감싸고 있는 힘줄이 있는데 이 힘줄이 끊어진 현상을 회전근개파열이라 일컫습니다.

보통은 운동선수(야구선수,골프선수,etc)에게서 회전근개파열이 발생하는 편이지만, 근육이 노화되고 있는 일반 중장년층에서도 회전근개파열이 자주 발생합니다. 팔을 들어올리기가 힘들정도로
어깨통증이 지속된다면, 회전근개파열을 의심해보아야합니다.




저는 회전근개파열은 아니지만, 회전근개파열이 발생하는 원리와 비슷한 습관성어깨탈구로 얼마전 수술을 받았습니다. 옆자리에 계시던분이 회전근개파열로 수술받고 입원해 계시던분이었는데 그분은 운동하시던분도 아니고, 나이도 30대후반정도인데도 회전근개파열로 고생하시더라구요.

그만큼 회전근개파열은 프로운동선수, 중장년층 뿐만아니라 젊을때도 누구에게나 발생할수있는 어깨손상입니다.
본격적으로, 저같은 경우 습관성어깨탈골로 약 200만원(입원비포함) 가량이 나왔습니다. 옆자리에 계시던 회전근개파열로 수술한분도 물어보니 약 180~190만원(입원비포함)이 나오셨다고 하셨습니다.
1차병원인지 2차병원인지 3차병원인지에따라, 서울인지 수도권인지 지방인지에따라 가격은 천차 만별입니다.

But 회전근개파열 수술비용의 공통점은 비싸다는 점입니다. 여기에 수술전 필수적으로 받아야하는 mri비용 70만원~90만원에 정상적으로 생활하기위해 받아야하는 재활비용 1회보통 7~9만원(일주일에 3번 보통 3달이 기본) 까지 모두 포함하면

                                                    회전근개파열 수술비용은 총 약 350만원정도가 들어갑니다.
 주머니에서 한번에 총 350만원가량이 지출되는데 눈하나 꿈쩍않하는사람은 없습니다. 이런 치료비용 350만원을 아낀다면 충분히 맛있는것을 먹거나, 노트북을 한대더사거나, 아이들 자식들에게 더좋고 더 나은것을 사줄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무작정 이런 비용이 모두 지출되기전 적절한 보험가입으로 비용부담을 최소화 해야합니다.

 



물론 회전근개파열에대한 과거력이 없고 현재 의심만 된다면 수술or치료시 거의 전액 보장받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거력이 있고 치료받은 적이 있는 경우 수술비or치료비를 전액 보장 못받을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점은 보험가입으로 어느정도 치료비용 부담을 최소화 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과거력이 있던 없던 회전근개파열 치료비용 부담 최소화를 위해서도, 추후 있을지 모르는 어깨손상치료및 타질병 치료비용 부담최소화를 위해서도 실비보험은 미리 가입해 두는것이 좋습니다. 

불필요한 지출의 비용을 막으면, 더 좋은,더 필요한곳에 아낀 금전적인 부분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한달에 얼마 않나가는 비용으로 다른 집중과 선택을 할수있으니 이런것 하나는 꼭 하나 들어두시길 추천합니다.

 

 

또한 현재 보험에 가입해 두었다고 안심해서는 절대 않됩니다. 모든 보험이 회전근개파열 및 어깨질환을 모두 보장해주지 않기때문입니다.

다시말해 지금 가입하고 있는 상품이 회전근개파열 수술비용을 보장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전근개파열 비용 부담최소화및 추가적으로 발생될수있는 어깨질환과 기타 질환의 보장을 위해 기존 보험들을 자신의 질병에 최적화 - 리모델링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