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연재] 모바일 트위터 배우기..!! 1탄 간단한 메뉴얼설명

 

몇달전 트위터 사용법에대해 포스팅을 한적이 있습니다. 반응이 생각보다 좋아 모바일 트위터 사용법에대해서도 간략하게 포스팅할까 합니다. 저같이 트위터를 많이 다루던 사람은 일반트위터던 모바일 트위터던 사용에 익숙해있지만 이제막 접한 입문자에게는 뭐가뭔지 헷갈릴수 밖에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제막 트위터에 입문하는 입문자분들을 위한 그런 포스팅이라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우선, 모바일트위터의 경우 구글플레이같이 어플을 받을수있는 곳에서 '트위터'를 검색하면 간단하게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설명하기에 앞서, 모바일트위터 사용은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입문자라도 누구나 쉽게 금방 모바일 트위터를 배울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설명할테니 이해 않되는 부분이 있으시면 댓글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트위터는 크게 총4개 [홈][친해지기][발견하기][나]메뉴로 나누어져있습니다. [홈]메뉴를 누르면 자신이 팔로워한 사람들의 트윗을 실시간으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홈]메뉴에서 밑으로 당기듯이 터치하면 트윗이 [새로고침]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메뉴 [친해지기]메뉴는 말그대로 자신에게 '친해지기'를 원하는 트위터리안의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자신을 팔로워한 사람들을 확인할수도 있고, 자신에게 온 멘션(트윗)을 확인할수도 있습니다.

 

 

 

 

 

 

그다음 [발견하기]메뉴는 보통 유저의경우 자주 않쓰는 메뉴입니다. 현재 트위터에서 화재가 되고있는 이슈를 확인할수있는 그런 란입니다. 이슈가 되고있는 화제(기사)에대해 트위터로 자신의 의견을 표시할수 있습니다.

 

 

 

 

 

 

마지막 [나]메뉴는 자신이 팔로워 숫자나 트윗수,쪽지등을 확인할수 있는 그런메뉴란입니다.

일반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란 정도로 생각하시면 쉬울듯합니다.

 

 

 

 

그리고 앞서 설명한 4가지 메뉴바위에 돋보기 버튼을 터치하면 위에 이미지처럼 단어 검색을 할수 있습니다. 만약 위에 단어검색란에 "안녕하세요"라는 단어를 검색하면 "안녕하세요"가 포함된 모든 트위터리안들의 트윗을 실시간으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모바일트위터의 핵심적인 내용들은 모두 설명한듯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세부적인 내용 쪽지보내는방법 멘션 보내는방법 혹은 모바일상에서 리스트 만드는 방법은 추후 연재글을 통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