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한방다이어트란 무엇인가? 한달에 20kg 빼기 가능할까!?




한방 다이어트의 정의

한의학(Oriental medicine)에 입각해 체질을 분석하고, 그에 맞게 비만이 되는 근본원인을 치료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여기에는 침요법,뜸요법,한약복용,온열치료등이 포함된다. 한의학이라는 의학 자체가 동양인의 인체에 입각해 만들어진 의학학문이기 때문에, 부작용도 타 양학수술요법에 비해 부작용도 적으며, 최근들어 한방다이어트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다. 


한방 다이어트의 장점


한방다이어트의 가장 큰 장점은 앞서 언급한것 같이 동양인 인체에 맞게 설계된 의학학문을 적용한다는 것이다. 즉, 타 비만치료 요법에 비해 부작용이 월등히 적고 효과와 개인 만족도가 높다. 또한 한방다이어트의 경우, '비만증'의 뿌리, 근본을 찾아 치료하고 대사작용을 활성화 시키기 때문에 요요현상이 오는 경우도 드물고 체질 개선의 효과와 다른 인체 기관의 대사작용 활성화와 기능 상승효과도 기대할수 있다.


한방 다이어트의 단점

한방 다이어트의 경우 근본을 찾아내는게 관건이라 할수있다. 따라서 그에 맞는 전문적인 지식과 노하우를 갖고있는 업체에 문의해야한다. 다시말해 어수룩한 집 앞 한의원 가면 않된다는 뜻이다. 또한 수술받거나 양약 먹고 끝내는 일반 병원 다이어트 요법에비해 한방 다이어트 기간이  조금더 길어 질수있다. 그리고 한방다이어트가 타 다이어트 요법에 비해 방법에 따라 가격(Cost)가 조금더 나갈수도 있다.


네이버 지식인에서 찾아본 한방다이어트 성공 사례

 




▼ 클릭하시면 다이어트법에 대해 설명한 포스트로 이동합니다.

두부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   고구마 다이어트   녹차 다이어트


바나나 다이어트   상추 다이어트   황제 다이어트   반창고 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