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

단기간 다이어트 한달안에 8kg 빼기 - About 작은 습관 고치기


 



생활속 작은 습관들만 고쳐도 한달안에 8kg 뺄수 있다는 사실을 혹시 아시나요??운동을 열심히 하지 않아도 얼마든지 살을 뺄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무작정 운동만한다고 살이 빠진다는게 아니랍니다. 작은 습관 몇개만 고쳐도 한달안에 8kg 빼기 충분히 가능하답니다.

읽기전 ! 밑에 손가락 콕 클릭 부탁드려요 ~ ^.^


1.밥은 천천히 꼭꼭 씹어먹는게 key point이다.

전에 중학교 시절 과학선생님이 이런말을 한적이 있었습니다. 2kg 삼겹살을 먹어도 왜 너가 2kg이 않찌는줄 아냐고 물으셨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우리가 씹을때 엄청난 칼로리를 소모하기 때문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맞습니다. 우리는 씹을때 생각보다 많은 칼로리를 소모합니다.하지만 보통사람들은 씹다말고 삼키고 씹다말다 삼키고 하는식으로 식사하죠. 하지만 이것은 다이어트에 임하는사람이라면 고쳐야할 식습관중 하나랍니다.
밥을먹을땐 천천히 꼭꼭 씹어드신다면 먹는양대비 포만감도 높아져서 먹는양도 자연스레 줄어들게되고, 소화가 잘되는건 물론이고 소모칼로리도 많아진답니다.

2.맵고짠 음식은 피해라

맵고 짠 음식을 피하라는 말은 흔히 들어보셨죠!? 이게 다이어트와 무슨상관이 있을까 의아해 하는분들이 있을겁니다. 하지만 맵고 짠 음식을 피하면 살이빠지게 됩니다. 그이유인즉슨 맵고짠음식을 섭취하게되면 자연스레 식사중 물을 섭취하게되고 , 식사중 물섭취는 바로 살로 이어집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의문이 듭니다 . 왜 식사도중 물섭취가 살을 찌게 만들까요?
물은 소화를 돕기때문에 혈당을 급격히 상승시키게 되고 높아진 혈당을 낮추기 위해 인슐린이 많이 분비되게됩니다. 이때, 배가 부른것을 느끼게 되는데 그것은 인슐린 호르몬이 분해된 포도당을 간으로 이동시키면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배가 부르다는 것은 이미 간에 충분한 포도당이 저장되었다는 뜻이기도 하구요. 그러나 인슐린이 이미 많이 분비되었기때문에 남은 인슐린의 처리를 위해 남은 혈당과 함께 제2의 저장기관인 지방으로 옮겨가게 되는 것입니다. 식사중에 수분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혈당치가 올라가 인슐린 분비가 늘어나 지방합성을 촉진시킵니다. 운동 30% 식이요법 70% 입니다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고 단백질을 늘리는게 비만을 해소한다는 견해가 정설로 굳어지면서 식단의 변화가 일고 있습니다. 이제 식사중 수분섭취가 않되는 이유를 아시겠나요!? 따라서 식사중 수분섭취를 유발하는 맵고짠음식은 금물입니다.

3.식사중 수분섭취는 독이다.
앞에 2번에서 충분히 부연설명했기때문에 궂이 부연설명 하지 않겠습니다.

4.육류를 대체할 다른 식품을 찾아라
저도 정말 고기를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다이어트중간에 고기를 한번에 끊기란 정말정말 힘들었답니다. 그래도 어쩌겠어요 다이어트는 해야되고 ㅠㅠ 그래서 저는 육류와 비슷한 질감을 가지고 있는 식품을 먹는방식으로 육류 섭취를 줄였답니다.
두부,버섯 이 대표적 저칼로리식품이면서 육류와 비슷한 질감을 가지고 있는 식품이라 할수있죠. 두부를 살짝 대처 고기대신 김치와 싸먹는다던지, 버섯을 간장을 살짝 조려 볶아 반찬으로 먹으면서 저는 효과적으로 육류 섭취를 줄일수 있었답니다.

5. 식사는 제때제때, 굶어서 뺄생각을 말아라
굶어서 살을 빼는건 세상에서 가장 빠른 다이어트방법이지만, 가장 멍청한 다이어트 방법이기도 합니다. 언젠간 반드시 요요가 올께 뻔하기 때문입니다.
예시로 아침점심저녁중 아침을 굶었다면 점심때 폭식할가능성이 높고 점심을 굶는다면 저녁때 폭식할가능성이 높습니다. 
차라리 식사를 굶지말고 제때끼니끼니 먹으면서 조금씩 조금씩 줄여나갈것을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