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오랜만에 만족스러운 무선마우스 구매





노트북을 쓰다보면 마우스가 필요없어서 좋은 점도 있지만 저에게는 불편한 점이 더 많아서 이번에 위메프에서 무선마우스를 하나 장만했습니다. inote에서 나온 무선 마우스 입니다. 가격도 9000원도 안하는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하나 사려고 계속 찾아보았는데 기본적으로 유선마우스들도 10000원대를 호가하고 무선마우스 가격도 만만치 않더라구요. 그런데 이번에 산 마우스는 저렴하기도 하고 작고 아담해서 휴대하기에도 정말 좋습니다.







크기를 재보니 제 핸드폰이 아이폰6인데 아이폰 보다 작습니다. 손바닥에 올려놓아 살펴보니 화장품 팩트 사이즈와 비슷하네요 디자인도 깔끔하고 심플해서 맘에 들었지만 무엇보다 무선이라서 더욱 좋습니다. 


유선으로 된 마우스를 사용하다보면 작업할때 선이 꼬이거나 정리하기 복잡하기 마련입니다. 대신 책상에서 떨어질 때 선이 있어서 잡아줄 수 는 있는 장점이 있지만요ㅎ








뒷면을 살펴보았습니다. 사용하는 중이라서 약간의 먼지가 좀 있습니다. 마우스 밑에 적혀진 설명을 살펴보니 10m 거리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적혀 있습니다. 10m 거리까지 떨어져서 작업 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그만큼 전달력이 좋은거군요


그리고 앞부분 사진은 없지만 dpi 라는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으로 마우스의 속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속도를 높일 때 제어판에 들어가서 일일이 확인을 했지만 그런 번거로움 없이 버튼하나로 속도 조절이 가능해서 정말 편리합니다.








이 마우스는 건전지로 작동을 합니다. 충전방식이 아닌 건전지로 사용을 해야해서 나중에 배터리 용량이 떨어졌을 때 건전지가 없으면 조금 사용이 힘들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 마우스의 좋은 점중 하나가 바로 자동 제어 시스템인데요 컴퓨터를 사용안하거나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 스스로 인식을 해서 기능을 자동으로 다운시켜줍니다.


여기에 사용하는 건전지는 aaa사이즈 인데 왠지 오래 못쓸것 같지만 저도 지금 사용한지 2달이 더 넘어가는데도 사용하는데에 전혀 불편함 없고 오히려 새로 샀을 때와 같이 잘 돌아갑니다. 









그리고 마우스 건전지 넣는 곳에 이렇게 수신기가 같이 들어있습니다. 수신기도 사이즈가 매우 작은 사이즈 입니다. 가지고 다니다가 잃어버릴 수 있겠지만 이 마우스 에는 수신기도 같이 보관이 가능합니다.


 어딘가로 이동할  때 마우스 안에 넣어주면 되는거죠ㅎ 정말 간편합니다. 









제 노트북이 작은 편인데 이렇게 꽂아놓고 보니 튀지도 않고 심플해 노트북 말고 데스크탑에서 사용해도 잘 어울릴 듯 합니다. 마우스를 사용할 때 터치감을 살펴보니 너무 미끄러지지도 않고 적당히 부드럽게 밀립니다. 터치감도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너무 세게 막 누르면 잘 안눌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 점을 제외해고는 가격도 디자인도 사용감도 모두 만족스럽습니다. 


나중에 지인들이 마우스를 추천해달라고 하면 추천해도 될 괜찮은 제품입니다. 오랜만에 맘에 드는 전자제품은 만나서 기분이 좋네요 다음에 다른 전자제품을 사게 되어도 이 제품처럼 만족하는 제품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