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

소주다이어트에 대해 알아 보자 <소주>만 마셔도 10kg가 빠진다!?


 



소주 다이어트의 진실은!?

식전 혹은 식후 그리고 저녁식사후 소주를 4~5를 마셔서 체지방을 감소 시킨다는 원리이다. 사실 이 포스트 쓸까 말까 고민을 많이했다. 소주다이어트는 언급 자체가 불필요한 허황된 다이어트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몇일전에 개인적으로 물어보는 사람이 있었고, 이런 허무맹랑한 소주 다이어트로 인해 피해 보는 사람이 있을수도 있겠다 싶어 제대로 알리고 싶어서, 이번 포스트를 쓰기로 했다.

내가 한참 다이어트(20kg감량 성공)를 할때도 주위에 이런 얘기가 돌았다. '소주다이어트로 효과본 사람이 있었다''단기간에 살빼는데는 소주다이어트가 최고라던데' 물론 믿지 않았다. 하지만 분명 믿고 실행에 올린사람이 있으리라 생각한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소주다이어트는 효과가 전혀 없다. 소주에 첨가된 알콜이 위에 있는 지방의 흡수를 지연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것은 사실이지만, 잠깐 순간적일뿐 중추신경계를 마비시켜 오히려 제어능력을 떨어뜨려 음식을 더많이 섭취할 가능성이 크다. 가령 술에 취하면 자신도 모르게 고열량의 안주에 젓가락이 가는것과 같은 이치다.

  
뿐만 아니라 '소주다이어트'를 한다는 얘기는 ''자주''주기적으로' 알콜을 섭취한다'라는 가정을 전제하고 있는데 이것은 매우 위험한 발상이다.
알콜의 잦은 섭취는 정신신경기능, 혹은 간장이나 췌장 등의 장기장애를 초래한다. 또한 알콜에 의한 중추신경에 대한 억제작용은 주로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물질에 의해 혈관이 수축되어 혈압이 상승되고, 안면창백, 저혈당 및 탈수증상 등을 초래하며 심할경우 사망에 이르게 될수도 있다.

결국 소주다이어트는 신체에 매우 유해성이 크며 체중감량의 효과도 기대하기 어렵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소수지만 소주다이어트로 효과를 봤다는 사람들의 사례가 올라오는데, 이는 '지금 소주다이어트를 하고있으며 이를 통해 살을 빼야한다'라는 강박관념이 '무분별한 식사량조절'을 가져와 단기적으로 반짝 살이 빠져보이는 효과를 가져왔을 가능성이 크다.


저작자 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