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상식

아침에 먹어야 할 음식 5가지

바쁜 현대인들의 가장 큰 문제점은 아침을 챙겨먹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아침 먹을 시간에 조금 더 자는게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하게 되는데요, 실제로 아침에 조금 더 일찍 일어나서 음식을 섭취하게되면 조금 더 자는 것 보다 피로 회복에 더욱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저도 물론 아침에 조금이라도 더 자고 싶어서 안달난 사람으로서 어떻게 하면 건강도 챙기고 아침을 챙겨 먹을 수 있을지 여러 방면으로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역시 먹는 것보단 조금 더 꿀잠을 자는게 현대인들의 실제 모습인 것은 어쩔 수 없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먹을 수 있으면서도 아침에 먹으면 도움되는 음식 7가지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달걀


달걀에는 나쁜 콜레스테롤이 있다는 말이 있는데요, 최근 연구결과에서는 이를 뒤집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실제 달걀에는 나쁜 콜레스테롤이 아닌 좋은 콜레스테롤이 함유되어있다고 하는데요, 달걀 노른자에 대부분 영양분이 있다고 합니다.


시금치나 케일에 많이 함유되어있다고 알려진 비타민과 루테인이라는 성분이 달걀 노른자에도 많다고 하니 꼭 챙겨 드세요~







통밀, 시리얼, 오트밀


통밀 시리얼이나 오트밀에 들어있는 섬유질은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준다고 합니다.


이런 좋은 음식을 아침에 저지방 우유 한잔과 함께 곁들인다면, 어떠한 아침식사 부럽지 않을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뿐이 아니라 간단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아침식사로는 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시판되는 시리얼이 많기 때문에 입맛에 맞게 구매하셔서 섭취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요거트


요거트는 약 170그램당 고기에 버금가는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그릭요거트가 한창 열풍이였는데요, 그릭요거트는 일반 요거트보다 2배 이상 더 많은 단백질이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체중조절을 하고 있거나, 당뇨가 있는 분들은 플레인 요거트나 무지방 요거트 또는 저지방 요거트를 드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시판중인 '과일 요거트'는 설탕이 많이 함유되어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구요~


깨끗히 씻은 양상추에 요거트만 뿌려서 먹어도 아침식사로 든든합니다.







스무디


야채를 많이 먹지 않거나 먹기 힘들어하시는 분들께 추천하는 아침 음식입니다.


케일, 시금치를 위에 언급한 요거트와 함께 갈아마시면 되는데요, 어떤 채소나 과일을 넣느냐에 따라서 영양소도 달라지기 때문에 아침마다 원하는 채소나 과일을 혼합해서 갈아마시면 아침식사로도 거뜬할 뿐만이 아니라 바쁜 아침 이동중에도 먹을 수 있어서 매우 좋습니다.


보통 이런 조합으로 많이들 챙겨드신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요거트+채소', '요거트+과일', '요구르트+채소', '요구르트+과일'







커피


커피를 많이 마시면 몸에 안좋다는 것은 어느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일텐데요, 이는 카페인 때문입니다.


하지만, 하루에 4잔이상 마시지 않는다면 문제될게 없다고 전문가들을 입을 모아 말하는데요, 다만 믹스커피나 그 외 커피는 프림이나 시럽 등이 첨가되기 때문에 추천해 드리지 않습니다.


즉, 원두를 갈아서 만든 아메리카노를 추천해 드리는데요, 열량이 낮으며 다이어트로도 제격인 커피는 공복에 마시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다만, 가급적 연하게 타서 드시는걸 추천해 드리는데요, 커피와 함께 달걀을 먹는 것도 좋은 궁합의 아침 식사가 될 수 있으니 아침에 드셔보세요.






현대인들은 아침을 거르는 생활이 너무 당연시 되고 있는게 한편으로는 마음 아픈데요, 본인 건강도 챙겨야 일도 할 수 있고 취미 생활도 할 수 있는 것처럼 건강을 위해서라도 아침 식사는 꼭 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5분만이라도 시간을 내서 간단하게 드시면 하루가 편하고 좋으니까요.


이 외에도 아침에 좋은 음식은 많으니까요, 여러분들에게 맞는 아침 식사를 찾아서 실행해 보시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