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

살 안찌는 간식 어떤 간식을 선택해야 칼로리 부담을 최소화 할수있을까...!


제가 다이어트를 하면서 정말 1시간에 한번꼴로 매일같이 들던 생각이 몇개 있었습니다. "간식먹고 싶다" "과자 먹고 싶다" "바삭바삭 한것 먹고싶다"

다이어트는 해야되는데... 정말 저런 생각이 들때마다 울고 싶죠 ㅠ_ㅠ 입은 심심한데...먹으면 다시 살이 불어날것 같고,,,, 그래서 생각해낸게...! 간식을 먹되, 조금만 먹고 살 안찌는 간식을 먹자....!! 사실 제 스스로 합리화....비슷한...흠.... 대안을 찾았다고나 할까ㅎㅎㅎ

살안찌는 간식,저칼로리 간식들을 소개하기전에...! 이점을 먼저 명시합니다.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하기위해서는 간식은 무조건 멀리해야합니다..! 여기에는 살안찌는 간식, 저칼로리 간식들도 포함됩니다. 사실 말이 살안찌는 간식이지 세상에 살 안찌는 간식은 존재하지 않습니다ㅠㅠ



본론으로 넘어가기전, 간식을 정말 섭취하고 싶다면 살안찌는 간식, 저칼로리 간식을 선택하는것이 가장 합리적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진행하다보면,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저같은 경우 치킨을 정말 좋아하는데, 다이어트 진행도중에 정말 미칠듯이(?) 치킨이 먹고 싶었던적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치킨은 먹었는데 ㅠ,ㅠ 미친듯이 먹고 싶어서 먹었지만 집에와서 정말 미X듯이....후회 했다는....ㅠ.ㅠ 슬픈 story...

저같이 치킨,튀김종류의 패스트푸드 간식을 즐겨 먹는 분들...! 특히, 다이어트를 진행하는데 이런 고칼로리 간식이 땡긴다....꼭먹어야겠다...! 하시는분들은....! 반드시 이 몇가지 내용을 숙지하셔야합니다.

1. 자주 애용하는 간식구매처(패스트푸드점)이 있다면 각 메뉴를 비교하여 그나마 칼로리가 적은 간식(음식)을 선택하셔야합니다.

2.치킨 같은경우 튀김옷을 다 벗기신뒤, 닭가슴살 부위같이 지방이 적은 부위를 섭취하시는것이 좋습니다.

3.칼로리가 높은 탄산보다는 지방을 분해할수있는 녹차종류가 좋으며, 마시기 힘든 경우 주스나, 블랙커피를 마시는것이 좋습니다.

4.탄산을 꼭 마시고 싶다면, 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 콜라,주스중에는 무가당 주스를 마시는것이 좋습니다.

5.아무리 먹고 싶어도, 잠자기 3~4시간전에는 패스트푸드 간식을 포함한 모든 간식을 피하셔야합니다.



본격적으로, 살안찌는 간식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대표적으로, 살안찌는간식,저칼로리 간식으로 곤약을 꼽습니다. (사진출처 네이버 키친) 곤약이 살안찌는 간식으로 각광받는이유는...바로 곤약의 칼로리가 0칼로리 이기때문입니다. 정말 놀라운 칼로리죠 ㅎㅎㅎ

다른 살안찌는 간식으로는 한천,녹차,우유,블랙커피, 해조류, 녹황색 채소,두부,강냉이,과일류,등을 꼽을수 있습니다. 유제품을 섭취할경우, 저지방이나 칼로리를 확인한뒤, 상대적으로 낮은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제가 살안찌는 간식 몇가지를 소개했지만, 사실 칼로리가 낮은 간식은 뻔합니다. 두부같은 콩종류의 식품,야채,채소식품군, 이밖에 강냉이,곤약,뻥튀기등 누가 봐도 부재료가 많이 않들어가고 기름이 많이 안쓰이며, 다소 간단한(?) 조리법을 사용하는 식품들이 살안찌는 간식들에 속합니다.

따라서 살안찌는 간식을 고르기보다는, 살찔것 같은 간식을 제외한뒤 간식을 선택하는것이 효율적입니다.

덧붙혀, 특히 두부나 강냉이,[고구마,바나나,레몬] 과일류 같은경우 다이어트 소재로 많이 사용하고, 연예인들도 많이 해당 식품으로 다이어트 했을만큼, 칼로리도 낮고, 영양도 높습니다.

▼ 클릭시 해당 포스트로 이동합니다
고구마 다이어트(믹시 메인에 올라간자랑스러운 글ㅎㅎㅎ) [링크] - 다비치의 강민경이 큰효과를 봤다고해서 화제가 됬던 다이어트죠

레몬 디톡스다이어트 [링크] - 톱스타 이하늬,전혜빈씨가 폭팔적인 효과를 봤다고해서 엄청난 화제를 일으키고 있는 다이어트

바나나 다이어트 [링크] - 가수 서인영이 효과를 봤던 다이어트로 화제에 오르기도 했죠


이밖에 블로그에 다양한 다이어트, 건강상식 정보 참고하시면, 체중감량에 효과적인 저칼로리 간식을 선택하거나, 저칼로리 음식을 선택혹은 체중을 감량하는데 도움이 되실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