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

강소라 20kg 감량비법 강소라가 다이어트에 성공한 비결


위에 사진 누구인지 아시나요!? 영화 <써니>로 톱스타 반열에 선 배우 강소라 입니다. 그런 강소라가 강심장에서 자신의 뚱뚱했던 과거와 '강소라 20kg 감량 비법'을 공개했습니다. 사실 비법이랄것도 없습니다.
배우 강소라가 공개한 강소라 20kg 감량 비법은 이미 블로그에 제차 강조했던 다이어트의 기본적인 사항 들이니까요.          

                                         
                                           ↓ 클릭해당 포스트로 이동합니다.
                                        다이어트를 해도 체중이 줄어들지 않는 이유
                                        다이어트에 실패한 사람들의 5가지 공통점
 


강소라가 공개한 강소라 20kg 감량 비법을 간략하게 요약해보자면,


첫번째, 하루 열끼먹던 식사를 세끼로 줄였다.
두번째, 6시 이후에는 전혀 음식을 섭취 하지 않았다. 당연히 야식도 끊었다.
세번째, 하루에 딱 세끼만 먹었다.


운동을 열심히 했다고는 밝혔지만, 강소라가 20kg 감량비법의 핵심은 음식섭취량의 조절 이었습니다.

사실 식이요법 다이어트(음식량조절 다이어트)는 쉬우면서도 가장 어려운 다이어트 입니다. 우리 주위에는 음식의 유혹이 너무나도 많으니까요.

기름기 흐르는 고기한점, 토핑이 맛있게 올라간 피자한조각, 바삭바삭하게 소리내는 튀김에 빨간 양념의 떡볶이 까지. 정말 참기 힘듭니다^^;;

강소라가 자신의 20kg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하면서 여러번 슈퍼주니어의 신동과 함께 강조했던것이 하나 있습니다. "딱 세끼만 먹어요 딱 세끼" 정말 강소라의 이 말 한마디가 모든 식이요법 다이어트의 핵심입니다.

 


강소라가 밝힌 "딱 세끼만 먹자"라는 말의 의미를 조금 확장해보면, '군것질 하지말자''야식먹지말자'로 해석할수 있습니다. 사실 정말 딱 세끼만 먹으면 살이 절대 찔 이유가 없습니다. 보통 성인 하루 권장량이 2500칼로리인데(남자기준), 정말 딱 2500칼로리만 섭취하면 절대 살이 찌지 않습니다.

하루 딱 세끼만 먹는다면 절대 2500칼로리를 넘을수도 없고요 ^^;; 다시말해, 최소한의 운동량과 최소한의 칼로리 소비량이 있기때문에, 정말 딱 세끼만 먹는다면 살은 자연스레 빠질수 밖에 없습니다.

 


강소라가 20kg를 감량하면서 정말 어떤 연예인에도 뒤지지 않는 S라인의 몸매를 갖게 됬지만, 자신의 '강소라 20kg 감량비법'을 밝히며 한가지 덧붙힌 말이 있습니다."자신의 몸이 정말 않좋아졌다"라고 말하며 여운을 남겼습니다.


           사실 이런 강소라가 언급한 '몸이 않좋아졌다'라는 결과는 어느정도 예견되있을수 밖에 없었습니다. 무리하게 식이요법 다이어트를 진행하다보니, 음식을 가리게되고, 음식을 가리다보니 영양 불균형 상태가 지속되 몸이 망가질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강소라는 절반은 성공했지만, 절반은 실패했다고 할수있습니다.

혹여나 몸이 망가지면 어때라고 생각하며, 무리하게 다이어트진행하시는 분들 있을까봐 적습니다. '몸이 망가진다는 의미'는 무리한 다이어트 이후 몸의 일부 기능이 심각하게 손상된다는 의미와 동시에, 열심히 다이어트로 체중감량했어도 몇일뒤 원래 몸무게로 돌아갈수있는 요요현상이 올수있다는 말도 함축하고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누군가가 이렇게 물을수도 있을껍니다. "어떻게하면 강소라 처럼 다이어트 효과는 극대화 하면서 몸이 나빠지는 부작용은 최소화 할수있을까요!?"고 말이다. 그건 저도 잘 모릅니다.

다이어트라는것이 생각보다 절대 쉬운일이 아닙니다. 시작을 무난하게해도, 중간에 돌발상황이 발생할수도 있고, 다이어트 종류를 잡고 시작한다해도, 체질이나,식습관,몰랐던 사실때문에 다이어트에 실패할수 있습니다.

 


“  다이어트는 생각보다 힘든 여행입니다. 저또한 그랬고 이번에 새로 다이어트에 시작하는사람들도 모두 그럴것입니다. 성공적으로 여행을 마치기위해서는 베낭을 잘싸야합니다. 그 베낭에는 '체질분석' '의지' '마음가짐'이 들어갈수도 있고, '자신의 몸상태''계획표'나 '전문가의조언'도 들어갈수있습니다. 쉽지 않은 여행이 되실껍니다. 여행에 앞서 베낭 잘꾸려서 성공적으로 여행 마치시길 기원합니다..!




             
          철저한 분석과 전문적인 관리를 통해 S라인 몸매와 톱스타 명예까지 얻게 된 강소라(출처 - 스팟TV)


클릭하시면 해당포스트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