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김팬더 자취생 요리] '간단'하게 돼지갈비찜 만들기

 

 

 

메인재료인 돼지갈비를 먹을만큼 준비한뒤, 조리전 물에담궈 충분히 핏물을 빼줍니다. 핏물을 빼지않으면 비린맛이 많이나기때문에 꼭 사전에 핏물을 빼는것이 좋습니다.

 

 

 

 

 

 

 

 

 

양파를 깍뚝썰기로 썰어 준비해줍니다. 어떤 요리던 대부분 양파가 들어가야 시원하면서 달달한맛이납니다. 특히 돼지갈비찜같은 요리에는 양파를 충분히 넣는것이 좋습니다.

 

 

 

 

 

 

 

 

시원하고 개운한맛을위해 파도 준비해줍니다. 다른 야채재료는 많이 없어도 양파,파 그리고 부가적으로 은행 or 밤 정도는 준비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은행과 밤은 넣지않아도 상관없습니다.

 

 

 

 

 

 

 

 

 

고기의 남은 핏물을 제거하고 담백한맛을위해 냄비에 물을 붓고 돼지갈비를 충분히 삶아줍니다. 돼지갈비를 삶으면 위에 기름이 뜨게되는데 이런 뜬 기름을 국자로 충분히 제거한뒤, 물을 반만 남기고 나머지 물은 버려줍니다.

 

 

 

 

 

 

 

 

 

 

한번 삶은 고기에 [양파,마늘]을 넣고 5분가량 다시 삶아줍니다. 담백한 맛을위해 마늘은 1~2숟갈정도 충분히 넣는것이 좋습니다. 5분정도 끓였다면 감자(넣지않아도됨),약간의 간장과 미림(고기잡내 제거를위해), 매실(없을경우 설탕도 가능), 약간의 후추를 넣고 다시 또 삶아줍니다.

 

간장의 경우 너무 짜지않도록 약간만 넣는것이 좋습니다. 어느정도 익은뒤 간을 보면서 싱겁다 싶으면 간장을 더 넣으면 됩니다.

 

 

 

 

 

 

 

저는 하는도중에 뭔가 부족하다 싶어 당근도 넣어주었습니다. 당근이 없다면 굳이 넣지 않아도 상관 없습니다.

어느정도 고기가 익었다면 국물간을 보면서 싱겁다싶으면 간장을 더 넣고 단맛이 부족하다 싶으면 올리고당or 설탕을 더 넣어줍니다. 맹맹하다 싶으면 마늘을 반숟갈 혹은 후추를 약간 더 넣어줍니다.

 

그리고 준비한 파를 넣어줍니다. 파까지 넣었다면 고기가 충분히 익을때까지 졸이듯 끓여줍니다.

 

 

 

 

 

 

 

 

 

'간단'하게 돼지갈비찜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