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헬스&운동

헬스보충제의 진실 오해와 진실 A to Z

 

 

헬스보충제의 진실은 어디까지고 어디까지가 거짓일까요!? 저처럼 몸을 만드시는분이라면, 그리고 앞으로 몸을 만들계획이 있으시다면 한번쯤 관심 가졌을만한 '헬스 보충제' 이번에는 이 헬스보충제에대해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헬스보충제는 말그대로 보충제 헬스운동을 함에 있어서 탄탄한 근육을 만드는데 큰 도움을 주는 단백질성분의 보충제를 말합니다. 조금 쉽게 말하면, 헬스보충제를 먹으면 같은 운동을 해도 안먹는사람에비해 더 크고 우람한 근육을 만들수있습니다.

 

헬스보충제의 이런 강점때문에 몸만들기,몸짱되기 열풍에 힘입어 헬스보충제에대한 국민적 수요와관심도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헬스보충제에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헬스보충제에대한 카더라~식의 풍문도 많아지고있습니다. 헬스보충제에대한 여러가지 떠도는 소문 어떤것이 진실이고 어떤것이 거짓일까요!?

 

 

 

 

헬스보충제의 진실, 헬스보충제를 먹으면 피부가 나빠진다!?

 

Yes 입니다. 어떤 보충제를 먹느냐에따라 해당 보충제의 성분에따라 달라질수 있겠지만 헬스보충제를 섭취하면 피부트러블이 일어날수있다는것이 일반적인 통론입니다. 특히 외국 헬스보충제의경우 남성호르몬 분비를 활발하게하는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이 있는데 이런 제품을 섭취하면 더더욱 심해질 가능성이높습니다.

 

물론 일반적으로 단백질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피부가 좋아집니다. 그러나 헬스보충제는 1차적인 식품이 아니고 인위적으로 만든 유청단백질쪽에 가깝기때문에 단백질 함량이 많은 헬스보충제를 먹는다고 피부가 좋아지지는 않습니다. 앞서 말한것처럼 개인 체질에따라, 제품에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헬스보충제를 섭취하면 오히려 피부 트러블이 일어날수 있습니다.

 

 

 

 

 

 

헬스보충제를 먹으면 간이 나빠질수도있다!?

 

Yes 입니다. 정확히말하면 과도한 단백질 섭취는 간에 무리를 줄수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헬스 보충제의경우 단백질 농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제가 섭취했던 단백질 보충제만해도 1회섭취당 단백질양이 1일권장량의 40%를 넘더군요. 이런 단백질을 간에서 분해하게되는데 한꺼번에 들어가는 단백질 양이 많다보니 헬스보충제를 섭취하게되면 충분히 간에 부담이 올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헬스보충제가 일반 단백질 보충제만 있는것이아니라 크레아틴,글루타민등 정말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이런 보충제를 한꺼번에 먹게되면 간뿐만아니라 신체 전반에 부담을 주게됩니다. 따라서, 적당히 섭취하고 몸에 이상이 있거나 부담이 가겠다 싶으면 가까운 병원을 내원하여 전문의의 상담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기존에 간질환이 있으면 헬스보충제를 먹으면 않된다!?

 

기존에 간질환이 있으면 보충제를 섭취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굳이 드시고 싶으시다면 전문의의 상담을 받은뒤 결정하는것이 좋습니다. 전문의가 직접 답변한 내용이 있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헬스보충제를 먹다가 끊으면 근육이 빠진다!?

 

보충제를 장기복용 하다가 갑자기 안먹는다고 몸에 있던 근육이 하루아침에 빠지지는 않겠지만, 조금씩 빠질수 밖에 없습니다. 근육은 운동을하면서 찢어지고 붙고를 반복합니다. 그리고 이런 반복을통해 근육이 커지는것입니다. 헬스보충제는 이과정에서 체내에 흡수되어 찢어진 근육의 회복속도를 빠르게해주고 근육을 보다 크게 만들어줍니다.

 

만약 이런 보충제섭취를 중단하게되면 당연히 근육량이 줄어들수 밖에 없습니다. 헬스보충제를 끊고도 그 근육량을 유지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기존보다(헬스보충제 섭취하던때) 더 많은 운동을 하면 근육량을 유지하거나 크게 만들수 있습니다.

 

 

 

 

 

 

헬스보충제는 무조건 외국제품이 좋다!?

 

이말은 틀린말입니다. 국내 헬스보충제 시장이 자리잡기전까지는 분명 외국제품이 더 좋았습니다. 신타6,머밀,몬밀등 으로 대표되는 외국표 보충제는 영양도 영양이거니와 맛까지 있어 저도 예전같았으면 이런 외국 헬스보충제를 권했을것입니다.

 

그러나, 국산 헬스보충제도 성장에 성장을 거듭해왔습니다. 맛과 영양을 비교해봤을때 지금의 국산보충제는 충분히 외국 보충제와 경쟁할만합니다.

저도 가장 최근에 섭취한 보충제가 국산보충제인데 맛이나 영양면에서 상당히 괜찮습니다.

 

즉, 무조건적으로 외국보충제가 국산보충제보다 우수하다고는 할수없습니다. 영양성분을 꼼꼼히 따져보고 인터넷으로 가격도 비교해가면서 자신에게 가장 맞는 보충제를 고르는것이 좋습니다.